[현대사회와 PR] 제주항공의 PR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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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 환경분석

(1) 제주항공 소개

① 기업목표

② 경영전략

③ 상황분석 - SWOT 분석

(2) 저가항공사 등장배경

(3) 세계적 저가항공사 현황

2. 제주항공의 PR 전략

(1) PR 목표

(2) 세부적 전략

3. 제주항공의 구체적 PR 방안

(1) 지역성 살리기

(2) 안전성

(3) Q시리즈의 저소음

(4) 차별화 된 기내서비스

(5) 제주도 제휴 마일리지 서비스
본문내용
1. PR 환경소개
(1) 제주항공 소개
①기업목표
‘저비용, 고효율기단체제’ 의 슬로건을 내걸고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합작하여 설
립한 새로운 개념의 정기항공사이다. 제주도의 항공교통수단을 개선하여 제주도
민 및 방문 관광객의 여행편의를 증진하고, 수도권과 지방 또는 지역과 지역
등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항공교통편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기존
항공사가 운항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항공시장의 저변확대 및
내국인 고객의 탑승 기회를 넓힘으로써 국가 균형발전 및 국가 기간산업 발전과
더불어 지방 공항의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우량
항공사로 성장하고자 하는 것이 제주항공의 경영의지이다.

②경영전략
ꊱ 'Enjoy the friendly sky'
- Fresh & young : 새롭게 시작하는 제주항공의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어필
Smart & Reasonable : 기존의 권위적인 항공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밝고
총명한 분위기 지향
Happy & Friendly : 항공사로서의 친절함과 서비스, 친근함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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