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와 소비자 행동] 이미지광고조사 -스카이, 미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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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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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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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이미지 광고란?
Ⅱ 잘된 이미지 광고와 잘못된 이미지 광고
- 잘된 이미지 광고 : SKY
- 잘못된 이미지 광고 : MISSHA
- SKY 와 MISSHA 선정이유
Ⅲ SKY 와 MISSHA 분석
■ 핸드폰시장상황
■ 표적집단
■ 화장품 시장분석
Ⅳ 개선방안 및 결론
1. MISSHA의 개선방안
2. 결론
3. SKY의 결론
- 본문내용
-
Ⅰ 이미지 광고란?
광고주의 기업명이나 상품명의 지명도를 높이고, 이에 대한 좋은 기억을 지속시킬 목적으로
실시하는 광고를 말한다.
Ⅱ 잘된 이미지 광고와 잘못된 이미지 광고
- 잘된 이미지 광고 : SKY
- 잘못된 이미지 광고 : MISSHA
- SKY 와 MISSHA 선정이유
<SKY>
이미지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머리 속에서 어떠한 인지와 사고의 변화를 유발시 키느냐에 있다. 이것은 고객의 태도 변화를 유도하고, 또 고객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사고를 어떻게 떠오르게 하고, 변화시키고, 자극시키고, 영향을 미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KY의 경우 이런면에서 잘 되었다고 생각하여 잘된 이미지 광고로 선정하였는데
‘스카이’가 짧은 기간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파고든 것은 제품 자체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소 비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개성을 불어넣은 브랜드 컨셉과 커뮤니케이션의 차 별화로 인해 보다 용이하게 포지셔닝을 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이미지 광고를 통해서 이 루어졌는데 특히 “It’s different”라는 슬로건을 통해 ‘나는 다르다’는 것을 추구하고 열망하는 틈새시장의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스카이는 이미지 광고의 제품의 세가지 이미지 차원 중 경험적 이미지와 사회적 이미지를 함께 이용하여 주요 기능을 상황묘사를 통해 상징 적으로 비유하면서도 “It’s different” 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에게 나는 다르다는 사회적 이 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스카이’는 이런 개성을 중시하는 틈새시장에 집중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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