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기초이론] 초등국어 6학년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초등학교 6학년 국어 교과의 내용 체계
2. 초등학교 6학년 국어 교과의 특징
3. 초등학교 4,5,6학년 내용 체계 비교
- 본문내용
-
특성
듣기가 의미 형성 과정임을 안다.
듣기의 본질은 의미를 형성하는 것임을 알기
<기본> 예를 찾아 발표한다.
<심화> 말하는 이의 생각이 말을 통해 자신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그림으로 나타낸다.
목적 및 상황
말하는 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듣는다.
말하는 이의 의도를 알아듣고 적절히 응대하기
<기본> 겉으로 드러난 뜻과 속에 숨겨진 뜻을 구별하여 듣는다.
<심화> 직접 말하는 경우와 돌려서 말하는 경우의 효과의 차이에 대해 토의한다.
내용 확인
여러 가지 표현의 의미를 알아보며 듣는다.
속담, 관용 표현, 격언을 이해하기
<기본> 말하는 이가 내용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속담, 관용 표현, 격언, 명언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듣는다.
<심화> 속담, 관용 표현, 격언, 명언을 더 찾아보고 의미를 알아본다.
평가와 감상
말하는 이가 사용한 표현이 적절한지 판단하며 듣는다.
어휘 사용, 문장사용, 이야기의 짜임 등의 적절성 판단하기
<기본> 적절하지 못한 표현을 적절한 표현으로 바꾼다.
<심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한 여러 가지 표현의 효과에 대 해 토의한다.
흥미와 듣기
여러 가지 매체에 관심 있는 내용을 찾아 듣는 태도를 지닌다.
여러 가지 듣기 활동에 참가하여 적극적으로 듣는 태도를 기르기
<기본> 여러 가지 듣기 활동에서 관심 있는 내용을 적극적으로 찾아 듣는다.
<심화> 관심 있는 내용을 찾을 수 있는 정보를 교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