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남성화장품 미래파 마스크 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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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와 회사소개

2. SWOT 분석

3. STP전략

4. 4P's

5.판매 후 고객관리

6.성과

7. 성공요인

8. 개선해야 할 점


본문내용
1. 선정이유와 회사소개

1)선정이유

불황 속에서도 ‘메트로 섹슈얼’ 열풍은 소비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남성도 여성 못지 않게 외모를 가꾸고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태평양이 2004년 6월 선보인 남성용 팩 제품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를 출시해 남성 화장품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면서 이제 ‘남자도 팩 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을 주었다. 이것은 업계에 남성용 팩 제품이 쏟아져 나오게 한 주인공인 셈이다. 또 2004년 시장을 주도한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미래파 뿐만이 아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망 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 표튠 등 새롭게 소비층으로 떠오른 남성을 중심으로 마케팅하는 회사는 많다. 우리는 이 중 남성화장품의 대표적인 미래파 마스크 팩을 조사해서 화장품 업계가 어떻게 마케팅 하고 성공하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2)회사소개

(1) 태평양(주)
▶본사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81 태평양빌딩
▶회사 설립일 : 1959년 3월 6일
▶기업 형태 : 거래소, 외부감사법인
▶상시종업원수 : 3200명
▶주업종 : 화장품 제조업
▶부업종 : 화장품 도매업
▶대표자 : 서경배
▶주요 사업 내용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첨가물, 의약품원료, 화장품 원료 제조 및 도매

태평양 화장품 계열 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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