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이미지] 서울시장 선거 후보 브랜드화 이미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 이유
2. 서울 시장의 SWOT
3. 경쟁상황
제 2 장 본 론
1. 이론적 배경
2. 조사 방법
3. 조사 결과
제 3 장 결 론
1. 제언
2. 한계
<부 록>
1. 참고문헌
2. 1차 설문지
33. 2차 설문지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1) 현대사회에서의 이미지의 범람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사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케팅, 유통, 광고에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이다. 이렇듯 현대 사회에서 왜 이미지가 범람하게 되는 것인가. 우리는 여기서 이미지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 이미지는 바로 사람들이 자신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사물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 것이다. 이러한 이미지가 범람한 한다는 것은 즉, 희망이 범람한다는 것이고, 이것은 즉 사람들이 이 사회에 요구하는 것이 넘쳐난다는 것이다.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원한다. 값이 싸면서도 귀족스러운 것을 사길 원하고, 대중적이면서도 개성적인 것을 얻길 원한다. 우리는 우상을 원하고 뛰어난 리더를 원한다. 우리의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듯이 환상적인 이미지들은 더욱 더 범람하고, 우리는 우리가 원하던 이미지에 더욱 흥미를 가지고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다.
이미지는 감정적이고 직관적인 사고에 기초하는 것이다. 객관적인 사고가 아닌 감정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이러한 감정에 호소하는 이미지는 우리에게 비판을 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받아들여지게 된다. 이것은 어떠한 비판을 배제하게 된다는 점에서 어떠한 설득의 방법보다 뛰어난 효과를 지니게 되고,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홍보를 해야 하는 광고와 기업,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어야 하는 연예인, 대중들의 믿음을 얻어야 하는 정치인들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이미지를 택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이러한 이미지를 택하고 받아들임으로써 우리의 공허한 이상을 채우려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 웹페이지
통계청(http://www.nso.go.kr)
오세훈 홈페이지(http://www.osamseoul.com)
강금실 홈페이지(http://www.kskang.org)
김종철 홈페이지(http://www.00.seoul.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삼성 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참고문헌
강준만(2003), 대중문화의 겉과 속 II
황상민(1999), 대인감성 이미지 평가기법의 개발과 적용
김현주(1997), 대통령 후보에 대한 이미지 형성과 커뮤니 케이션
김칠순, 이은아, 남영미(2001), 마케팅과학연구 제 8집
남두현, 조용환, 연제규(1997), 정당 이미지와 대선후보에 관한 대학생 의식조사
정재학, 마케팅원론 강의노트
Kotler & Armstrong, Principles of Marketing-the 11th edition
Caywood, C., D. Schultz &P. Wang,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