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연구내용 및 조사방법
1) 조사기간
2) 조사대상
3) 조사방법
(1) 콜라주
(2) 자유연상법
2. 조사 결과 및 분석
1) 콜라주 결과 분석
2) 자유연상법 결과 분석
3. 이랜드 패션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이랜드'는 브랜드별로 특화된 독특한 테마 마케팅으로 패션 유통업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각 브랜드의 이미지와 타깃 고객에 맞게 테마를 정한 뒤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의 선호도는 대단히 낮은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더팬의 '시네마 마케팅', 푸마의 '힙합 마케팅', 후아유의 '캘리포니아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이랜드의 'USA캠퍼스 마케팅'을 대표적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움직임이나 노력은 좋으나 현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어필된 브랜드는 몇 개 정도의 브랜드뿐이다. 그리고 '이랜드' 패션 브랜드의 옷들은 중저가라는 생각이 소비자들에게 깊게 뿌리 박혀 있기 때문에 '이랜드'의 다양한 시도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이랜드'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는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랜드' 하면 소비자들이 많이 떠올리는 이미지를 토대로 가장 '이랜드' 다운 패션 브랜드에 더 집중적으로 투자 ․ 연구하여 '이랜드' 라는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고자 한다.
Ⅱ.본론
1. 연구내용 및 조사 방법
1) 조사기간 : 2006년 5월 20일~2006년 5월20일
2) 조사대상 : (1) 콜라주: 나이 불문, 남녀노소
: (2) 자유연상법: 연령에 따라 대상 분류
3) 조사방법
(1) 콜라주 - 각 패션 계열사의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른 분류
캠퍼스 스타일: 캠퍼스 스타일은 캐주얼한 스타일에 지적인 대학생의 이미지를 가미해서 단정함과 준수함을 편안함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이다. 이는 이랜드의 얼굴이라고 할 정도로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브랜드로써 오래 전부터 이어왔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지지도도 큰 편이다. 대표적인 브랜드 네임으로는 이랜드 주니어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