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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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연구내용 및 조사방법
1) 조사기간
2) 조사대상
3) 조사방법
(1) 콜라주
(2) 자유연상법
2. 조사 결과 및 분석
1) 콜라주 결과 분석
2) 자유연상법 결과 분석
3. 이랜드 패션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이랜드'는 브랜드별로 특화된 독특한 테마 마케팅으로 패션 유통업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각 브랜드의 이미지와 타깃 고객에 맞게 테마를 정한 뒤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의 선호도는 대단히 낮은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더팬의 '시네마 마케팅', 푸마의 '힙합 마케팅', 후아유의 '캘리포니아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이랜드의 'USA캠퍼스 마케팅'을 대표적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움직임이나 노력은 좋으나 현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어필된 브랜드는 몇 개 정도의 브랜드뿐이다. 그리고 '이랜드' 패션 브랜드의 옷들은 중저가라는 생각이 소비자들에게 깊게 뿌리 박혀 있기 때문에 '이랜드'의 다양한 시도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이랜드'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는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랜드' 하면 소비자들이 많이 떠올리는 이미지를 토대로 가장 '이랜드' 다운 패션 브랜드에 더 집중적으로 투자 ․ 연구하여 '이랜드' 라는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고자 한다.


Ⅱ.본론
1. 연구내용 및 조사 방법
1) 조사기간 : 2006년 5월 20일~2006년 5월20일
2) 조사대상 : (1) 콜라주: 나이 불문, 남녀노소
: (2) 자유연상법: 연령에 따라 대상 분류
3) 조사방법
(1) 콜라주 - 각 패션 계열사의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른 분류
 캠퍼스 스타일: 캠퍼스 스타일은 캐주얼한 스타일에 지적인 대학생의 이미지를 가미해서 단정함과 준수함을 편안함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이다. 이는 이랜드의 얼굴이라고 할 정도로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브랜드로써 오래 전부터 이어왔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지지도도 큰 편이다. 대표적인 브랜드 네임으로는 이랜드 주니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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