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 haaogendarz 하겐다즈 고급이미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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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Häagen-dazs 선정 이유

Ⅱ. 본론
1. Häagen-dazs 고급이미지 형성 전략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S 분석
5. 경쟁자 분석
6. Häagen-dazs의 위기 제시
본문내용
Ⅰ. 서론

1. Häagen-dazs 선정 이유

▶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내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전체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는 98년 IMF 이후 경기회복에 따라 증대되고 있으며, 고급 아이스크림의 경우 IMF 이전 수준으로 회복었다. 2003년에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9000억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전년보다 40%정도 늘어난 약 1천6백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 전 세계적으로 고급 원료를 쓴 고가의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하여 성공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하이클래스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했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 하이클래스가 될 수 있다는 소비자 심리를 이끌어낸 독특한 하겐다즈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 하겐다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다른 회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차별적인 전략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2. Häagen-dazs 기업 소개

▶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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