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현대캐피탈 조직 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Ⅰ
1. 현대캐피탈 소개
2. 현대캐피탈의 조직구조
3. 현대캐피탈의 기업문화
4. 현대캐피탈의 SWOT분석
* 본론Ⅱ
1. 현대캐피탈의 문제점
2. Congruence model을 통한 원인분석
3. 해결방안
*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는 누구나 조직에 소속되어 살아가고 있다. 또한 조직은 조직 내의 구성원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고, 개인으로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므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조직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금융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제 2금융권의 선두주자인 현대캐피탈의 조직구조에 대하여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동차할부와 리스 등을 주력상품으로 하여, 현재 제 2금융권의 시장점유율을 거의 독점하다시피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은, 금융권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현재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도 시장을 방어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최근 GE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기도 하다.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시장을 안정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는, 외부상황에 대한 발 빠른 대처뿐만 아니라, 이를 위한 원활한 조직운영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대캐피탈은 현재, 조직 내에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는 상황으로, 특히 GE와의 제휴와 관련하여 조직내부에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마케팅사례분석_현대카드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 현대카드의 전신인 다이너스 카드는 1995년 8월 대한항공과의 제휴카드를 발급하였고, 1996년 9월에 대우 오토카드를 발급하였으며, 1997년 6월에는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실시하였다.2001년 10월 현대캐피탈의 다이너스클럽(주)의 경영권 인수로 현대카드(주)가 설립되었다. 동년 11월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어 그룹 내의 금융서비스사로서 자동차관련 종합서비스 및 금융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하였다. 이에 따라 동사는 기존에 프리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및 생산설비 근대화에 매진하였다. 1976년에 대우중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한 회사는 이후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정책에 부응하여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 디젤엔진공장을 준공한 데 이어 굴삭기공장과 지게차공장, 공작기계공장 등 현대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구조직을 신설하여 선진기술의 도입 및 자체기술의 개발, 확보에 매진하며 종합기계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1980년대 들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참여 사업을 적극

  • 국내 금융산업의 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전략
  • 및수익 측면에서 합병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는 가운데 합병을 통해 달성 하고자 하는 목표의 명확한 설정 조직 및 인적 융합 및 전산시스템 통 합 등 적절한 합병 후 통합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PMI) 그러나 은행 중심의 금융그룹 내에서 은행업의 비중이 압도적이고 조직정비도 불충분하여 종합금융화의 정도는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일부 선도은행 중심으로 금융그룹의 외형을 갖추었지만 업무제휴 경험이 적고 조직통합도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

  • `GE`의 마케팅전략
  •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기술에 걸쳐 다각화되어 있다. 이 중, 조명, 운송, 산업제품, 발전설비, 의료기기 등은 에디슨 초기의 사업 영역이다. 워크아웃타운 미팅, SWOT분석,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들을 만들어 내는 등 현대 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여 미국 경제잡지인 과등으로부터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GE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체 사업도 성장시키는 친환경성장전략인 에코메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문제점을 가진 다는 현실적인 문제점을 지닌다. 거대해진 조직은 그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통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더욱더 많은 기업의 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내부적 통합의 문제와 외부적 경쟁적 환경을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국내 은행의 현황은 선진금융으로의 진화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말해주고 있다. 할수 있다. 그러나 이렇듯 최근에 IMF외환위기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은행은 더 이상 예전의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