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멤버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 멤버십의 정의
(2) 도입배경 (도입된 이유와 역사)
(3) 효과
2. 본론
(1) 서울 특1급 호텔의 멤버십 현황
(2) 호텔 멤버십의 분류
(3) 멤버십 분석
- 특징 : 일반적인 특징, 등급별, 특정고객을 위한 멤버십.
정리
(4) 트렌드
3. 결론
: 호텔 멤버십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서론
- 멤버십의 정의
구매에 따른 보상 시스템
고객이 어떤 기업(단체)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해당기업(단체)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이용)할 때 다양한 혜택을 받는 것
- 호텔멤버십의 도입 배경
처음 도입 된 것은 지난 93년 르네상스 호텔이 고객 확보차원에서 홍콩의 아웃소싱 업체를 통해 회원을 모집한 것이다. 당시 르네상스 호텔은 회원관리체계 미흡으로 중단됐다가 다시 부활시켜 운영중이다. 그랜드 컨티넨탈 호텔도 95년 아시아 퍼시픽 카드를 발급했으나 커다란 성과를 보지 못하다가 지난 97년 신라호텔과 더블 초이스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커다란 성과를 얻었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멤버십은 특2급 호텔들을 효시로 주류를 이루다가 특1급 을 포함한 전반적인 호텔에까지 널리 쓰이고 있다.
- 호텔멤버십의 도입 이유
1. 긴급한 현금 확보
2. 그동안 특급호텔들이 소홀히 했던 국내 VIP고객에 눈을 돌린 것
3. 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비교적 충성도가 높은 고객인 것을 감안하여 고정고객 증대
.
.
.
2. 본론
- 호텔 멤버십의 분류, 분석
1. 유료 멤버십제도
일정금액의 회원비를 받고 객실이용권이나 식음료 이용권 제공 및 할인 혜택 부여
① 인터컨티넨탈- 더블초이스(연회비 33만원), 실크로드(보증금 1천만원, 연회비30만원)
② 타워호텔- 타워플래티넘(연회비 22만원), 타워패밀리클럽(연회비 17만5천원)
③ 홀리데이인- 프레스티지 클럽(25만원)
④ 앰버서더- 앰버서더 어드벤티지 플러스(가입비 27만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