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멤버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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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1) 멤버십의 정의
(2) 도입배경 (도입된 이유와 역사)
(3) 효과

2. 본론

(1) 서울 특1급 호텔의 멤버십 현황
(2) 호텔 멤버십의 분류
(3) 멤버십 분석
- 특징 : 일반적인 특징, 등급별, 특정고객을 위한 멤버십.
정리
(4) 트렌드

3. 결론
: 호텔 멤버십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서론
- 멤버십의 정의
구매에 따른 보상 시스템
고객이 어떤 기업(단체)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해당기업(단체)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이용)할 때 다양한 혜택을 받는 것
- 호텔멤버십의 도입 배경
처음 도입 된 것은 지난 93년 르네상스 호텔이 고객 확보차원에서 홍콩의 아웃소싱 업체를 통해 회원을 모집한 것이다. 당시 르네상스 호텔은 회원관리체계 미흡으로 중단됐다가 다시 부활시켜 운영중이다. 그랜드 컨티넨탈 호텔도 95년 아시아 퍼시픽 카드를 발급했으나 커다란 성과를 보지 못하다가 지난 97년 신라호텔과 더블 초이스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커다란 성과를 얻었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멤버십은 특2급 호텔들을 효시로 주류를 이루다가 특1급 을 포함한 전반적인 호텔에까지 널리 쓰이고 있다.
- 호텔멤버십의 도입 이유
1. 긴급한 현금 확보
2. 그동안 특급호텔들이 소홀히 했던 국내 VIP고객에 눈을 돌린 것
3. 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비교적 충성도가 높은 고객인 것을 감안하여 고정고객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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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론
- 호텔 멤버십의 분류, 분석
1. 유료 멤버십제도
일정금액의 회원비를 받고 객실이용권이나 식음료 이용권 제공 및 할인 혜택 부여
① 인터컨티넨탈- 더블초이스(연회비 33만원), 실크로드(보증금 1천만원, 연회비30만원)
② 타워호텔- 타워플래티넘(연회비 22만원), 타워패밀리클럽(연회비 17만5천원)
③ 홀리데이인- 프레스티지 클럽(25만원)
④ 앰버서더- 앰버서더 어드벤티지 플러스(가입비 2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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