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즈마케팅(Kids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키즈마케팅의 개념과 성장 배경

2. 키즈마케팅 사례 분석

(1) 패션
(2) 교육
(3) 완구
(4) 어린이 전문점
(5) 그 밖에..

3. 키즈마케팅의 장. 단점

4. 키즈마케팅의 전략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어린이 중심의 소비시장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커져 가고, 어린이가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어린이를 독립적인 구매자로 인식하여 어린이 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관련이 없는 분야에서까지 미래고객에 대한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아동복, 완구, 학습지 등 전통업종 외에 전문쇼핑몰, 실내놀이터, 헤어숍, 사진관, 병원 등 다양한 아이템이 키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출생률 저하와 핵가족화등의 영향으로 내 아이만은 ‘최고 명품’으로 키우겠다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키즈 업종은 당분간 호황을 누릴것으로 예상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동복, 완구, 어린이 교육, 전문쇼핑몰 등 국내 키즈 산업 시장규모는 지난 2003년 10조원, 2004년 12조원에서 2005년에는 15조원으로 집계돼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었다.
아동복시장 규모는 2002년 2조원, 2003년 2조 4000억원, 2004년 3조원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완구도 2003년 4,500억원 2004년 6,600억원에서 2005년에는 9,500억원으로 성장하였다.
또 어린이용 어학 및 학습교재도 연간 2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신세대 부부들은 자신의 아이를 위해 수십만원짜리 장난감이나 옷을 구입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백화점이나 식음료, 외식업등 유통업계도 활발한 키즈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어린이들이 21세기 소비문화를 이끄는 신소비계층으로 등장하면서 어린이 대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 판매하는 키즈마케팅이 크게 부상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키즈마케팅의 시장의 현황과 사례를 분석하여 향후 전개 방향등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 믹스 중 pr과 다이렉트 마케팅에 대하여 사례를 찾아 분석하시오.
  • 키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아동의 감성을 자극하고 이것이 문화로 스며들어 평생 기업과의 호의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하고, 소비자인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며 교육적, 윤리적인 측면과 더불어 사회에 대한 바람직한 영향까지 고려하는 장기적인 전략이 되어야 한다.2. 본론1) Marketing PR(MPR)의 정의 및 기능MPR은 PR기법을 마케팅에 적용하여 보다 세분화

  • [경영학]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 )1. 버즈 마케팅사람들이 입소문 마케팅과 헷갈리는 또 하나의 용어가 있다. 바로 버즈 마케팅이다. 데이브 볼터의 정의를 다시 살펴보자.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선전 효과(publicity)나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려는 목적으로 벌이는 각종 이벤트나 활동을 가리킨다. 버즈 마케팅은 이마에 문신을 하거나 최근 뉴욕의 어느 헬스 클럽이 했듯이 엉덩이에 문신을 하는 것처럼 대개 괴팍하고 입이 딱 벌어지는

  • [경영학] 마케팅과 홍보의 방법 및 종류와 특징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마케팅과 홍보의 방법 및 종류와 특징 조사분석 )목 차1. 정기적인 간행물의 발간 2.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3. 공동모금회의 마케팅 전략 4. 소비자의 욕구 5. 마케팅의 특색1. 정기적인 간행물의 발간 정기적으로 간행물을 발간한다. 간행물에는 기관소개와 행사소개, 사업소개, 기관내 클라이언트의 사연 소개, 자원봉사자들봉사 후 소감 등이 있다. 간행물을 통해 기관에 대해 기관을 모르는 사람에게 기관을 효과적으로 소개시켜 준다. 이

  • [소비자행동]라이프스타일의 종류
  • 마케팅과는 달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의 구매과정에는 여전히 부모들의 문지기 효과가 잠재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 Kids Marketing 요즘에 경영무대에 이슈로 떠오르는 Design Management는 디자인을 Core로 한 다른 분야 엿보기의 개념이 아니라, 작금의 비즈니스 분야가 서서히 예전과는 다른, 디자인 개념을 중시하는 비즈니스로 옮겨가고 있다는 나름의 생각에 따른 각각의 비즈니스 분야와 디자인의 접목을 말하는 것이다. 키즈 마케팅에서 De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키즈의 포지셔닝 맵과 컨셉 메이킹4Ps① Product - 신소재와 기능성 개발 + 고품질, 고품격의 디자인② Price - 일관된 가격정책을 통한 철저한 브랜드 관리③ Place - 전 매장 실시간 온라인망으로 물류 이동 및 예측․반응생산④ Promotion - 체험 마케팅, 마일리지 카드 도입, 페라리와 공동 마케팅Marketing Principles① Marketing Ethics - 투명함을 지향하는 합리적 기업윤리② Marketing Principles - 미래경영의 세가지▶Customer Orientation - CRM, 철저한 고객관리와 모니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