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TTL 운영전략과 서비스 전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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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들어가며

II. TTL의 목표시장

III. TTL의 서비스 개념

IV. TTL의 운영전략

V. TTL의 서비스 전달 System

VI. 나가며


본문내용
I. 들어가며
언젠가 TV에서 보지 못했던 신인 Model이 나와서 던지는 토마토를 피하는 광고를 본 적이 있다. 그 광고만 보고서는 어느 누구도 그것이 의도하고 뜻하는 바를 알 수 없었다. 그러나 그 광고가 목적한 의도는 성공의 종을 울렸고, 이제 우리들 중에 그 서비스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TTL은 당시 고조되어 정상을 향해 달리던 휴대폰 시장에 일대 혁신이었다. 우리는 이 글에서 TTL의 세부화된 목표시장과 서비스 개념, 그리고 운영전략과 서비스 전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II. TTL의 목표시장
90년대 후반 우리 사회에는 새로운 용어들이 생겨났다. 신세대, X세대, N세대 등이 그것이다. 예전에는 없었던 이런 용어들이 생겨나게 된 까닭은 무엇일까? 그것은 경제의 풍요 속에서 예전에는 수동적 계층이었던 이들이 능동적인 문화의 창조자이자 소비의 주체로 재탄생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Network Business가 세계의 필두로 떠오르면서 Network 문화를 즐거워하고, 먼저 알아가며, 그것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세대라고 하여 N세대라는 말이 사회 전면으로 떠오르게 된 것이다.
이러한 용어가 생겨날 무렵 즈음에 SK Telecom은 고객 수와, 기술, 서비스 면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었으나 PCS 3사와 후발업체인 신세기통신에 M/S가 어느 정도 잠식당하고 있었다. 특히 ‘신세대 이동전화’라는 이미지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나온 PCS3사에 이미 커다란 시장으로 등장한 신세대고객의 대다수를 빼앗기다시피 하게 되었고, SK Telecom의 Brand인 ‘011’은 중․장년층의 이동전화로 인식되어 신세대들로부터 외면당하는 환경에 처하게 되었다.
이에 SK Telecom은 1823세대를 Target으로 하여 ‘젊은 층을 위한 특별한 이동전화’라는 개념으로 신 브랜드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는데, 그것이 바로 ‘TTL'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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