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타의 광고 전략, 판매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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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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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환타는?
1. 제품소개
2. 환타의 선정 이유
3. 내, 외부 환경 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Ⅱ 광고 목표의 설정
1. 표적 대상 소비자
2. 광고 정책의 목표
3. 광고 컨셉
1) 광고 컨셉
2) 온라인 광고 컨셉
4. 광고의 목적

Ⅲ 환타의 광고 전략
1. 광고 전략
1) 광고 메시지의 작성
ⅰ) fun 마케팅
ⅱ) 유머 소구 방식
ⅲ) 색감에 의한 이미지화
ⅳ) 시리즈 방식
2) 광고 메시지의 구조
ⅰ) 최신 효과
ⅱ) 단면적 메시지
ⅲ) 소비자 스스로 결론을 내리게 하는 구조
2. 매체 전략
1) 매체의 유형
ⅰ) TV 광고
ⅱ) 신문 광고
ⅲ) 잡지 광고
ⅳ) 옥외 광고
ⅴ) 온라인 광고
2) 매체 스케줄

Ⅳ 환타의 판매촉진 전략
1. 이벤트 행사
1)Wish come true 행사
2)지니의 소원 램프 빌기 행사
2. Fanta Fun@school
3. Fanta Fun@camp
4. 공동마케팅 홍보
5. 신제품 무료제공 행사

Ⅴ 제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1) 좁은 Target
2) 경쟁자 요인
ⅰ) 써니텐 사례
3) 광고 내용의 비현실성
2. 개선방안
1) 코카콜라 사례
2) 광고 부각 효과 전략
ⅰ) 스타 이용
ⅱ) 캐릭터 이용
3) 기타 개선방안

Ⅵ 자료출처

본문내용
Ⅰ 환타는?
1. 제품소개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브랜드 중의 하나인 환타는, 전 세계 향탄산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 환타는 1998년 '언제 어디서나, 함께 나누는 즐거움'이란 광고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국적, 인종, 성별에 관계없이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재미와 모험을 보여주는 광고 시리즈를 제작하였다. 광고 이외에도 국내에서 한국코카-콜라(주)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환타펀캠프, 환타펀스쿨 등 재미있는 행사를 실시, 청소년들에게 '친구 와 함께하는 즐거움' 이라는 환타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환타가 한국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68년으로 맨 처음 오렌지 향으로 시작하였으며, 1974년도에 포도맛 환타를 선보였다. 그 후 2000년 2월에 파인애플 맛 이 탄생하였고, 2001년 여름에는 후르츠펀치와 딸기향 환타가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2004년에는 새로운 맛 환타 오랑고가 탄생하였다. 오랑고는 오렌지와 망고라는 사실에 착안하여 그 발음에서 각각 글자를 따와 새롭게 지은 이름이다.
현재는 이중 오렌지맛, 포도맛, 파인애플맛, 아이스베리 맛 등 4가지 맛을 출시하고 있으며 올 7월에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2. 환타의 선정 이유
1) 국내 대표적인 탄산음료 중 하나
한국 코카-콜라사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환타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탄산음료와 탄산 과즙 음료 부문 각 1위로 선정되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99년부터 실시, 올해는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1만 2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산업 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참고문헌
Ⅵ 자료 참고
환타 공식 홈페이지 www.fanta.co.kr
코카콜라 공식 홈페이지 www.cocacola.co.kr
스포츠한국 sports-hankooki.com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이미지 활용 www.google.com, www.naver.com, www.daum.net
해태유업 공식 홈페이지 www.htb.co.kr
처음처럼 광고 http://blog.naver.com/herry72
펀 마케팅 blog.naver.com/new21sales
환타 타운 미니홈피 http://town.cyworld.com/fan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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