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론]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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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HJC는?
1. 회사연혁
2. 대외 수상
3. 규격인증 획득 현황

II. HJC의 내부역량
1. 인적 자원
2. 유형 자원
3. 무형 자원
4.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HJC의 선택

III. HJC의 해외진출과 경쟁관계
1. 세계로의 진출
2. 경쟁 관계
3. 경쟁력

IIIV. 향후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홍진크라운 회사연혁
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 (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03월 헬멧제조 / 판매
1982년 10월 공장이전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 (공업진흥청)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 (LA)
08월 법인전환 (주)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 (현재까지 연속1위)
1993년 04월 분당, 신갈지구 사원아파트 건립 입주
(25세대)
1994년 09월 사무실 및 공장증축 (540평)
1996년 07월 홍진물류센타 증축 (300평)
08월 계열사 흡수
1997년 01월 중국공장 설립
.
.
.
.
II. HJC 의 내부역량
1. 인적자원


(1) 주택지원 (7) 인사관리
(2) 사내 보육시설 (8) 사원제안제도
(3) 자녀 학자금 (9) 성과형 임금
(4) 경조사 지원 (10) 소사장 제도
(5) 해외연수 (11) 경영 철학
(6) 기타지원
2. 유형 자원
(1) 효과적인 생산라인
(2) 판매대리인 제도
(3) 홍진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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