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사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항공운송산업이란?

항공운송의 발달

항공운송의 특성

항공교통시스템의 구성

세계 10대 항공사

독특한 항공사

세계 10대 공항

인천공항

대한항공

항공운송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항공운송사업이란?
< 항공법 제2조 26항 >
“항공운송사업” 이라 함은 타인의 수요에 응하여
항공기를 사용하여 유상으로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사업을 말한다.

2. 항공운송의 발달
세계 항공운송
▪ 1911년 미국에서 최초로 항공기를 이용한 상업목적의 우편물운송 시작
▪ 1913년 승객 1명, 승무원 1명 탑승 가능한 최초 정기항공수송 실시
▪ 1920년대 선진국의 주요 도시간 정기 항공 수송산업으로 전세계적인 성장
▪ 1930년대 후반부터 근대적 조건을 갖춘 상업용 항공기개발
▪ 제 2차 세계대전 항공기술의 획기적인 진보; 대형화, 탑재력 증대, 장거리
비행가능으로 경제성, 안전성, 쾌적성, 정시성 향상
▪ 1957년 제트기의 출현; 많은 제트기가 민간 수송용으로 개발
▪ 1958년 말 제트기로 인한 수송력 증가와 항공운임 저하로 항공의 대중화

2. 한국 항공운송
▪ 대한국민항공사 (Korea National Airlines, KNA)
▪ 대한항공공사 (Korea Airlines Co., Ltd, KAL)

▪ 대한항공 (Korea Air)

▪ 아시아나 항공 (Asiana Airlines)

3. 항공운송의 특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rich4***
    (2014.10.24 16:42:5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대 및 한국의 경제적 지위향상에 따른 국내외의 수요증가로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다. 하지만 이제는 항공기, 기자재로서만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고 항공사의 성공여부는 마케팅 전략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가 있다. 2. 연구의 목적지속적인 경제성장과 더불어 세계무역규모 12위인 무역대국으로서 항공운송의 규모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른 외국의 사업 진출 규모도 커지

  • 대한항공마케팅전략,아시아나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대 및 한국의 경제적 지위향상에 따른 국내외의 수요증가로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다. 하지만 이제는 항공기, 기자재로서만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고 항공사의 성공여부는 마케팅 전략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가 있다.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더불어 세계무역규모 12위인 무역대국으로서 항공운송의 규모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른 외국의 사업 진출 규모도 커지고, 외국을 방

  • [법학] 필수공익사업
  • 현대 시민 생활과 법 - 조별 토론 과제필수공익사업! 어디까지 인정할 것인가?과 목:현대시민 생활과 법교 수 님:제 출 일:2004년 11월 2일목 차Ⅰ.주제 선정 동기Ⅱ.주요 핵심 주제 토론 과정 소개1. 병 원2. 수도・전기・가스・석유정제 및 공급사업3. 철도 및 운송사업4. 은 행5. 기 타(항공운항사업)Ⅲ.이론적 배경 검토1. 문제의 소재2. 필수공익사업의 정의와 쟁점3. 단체행동권 및 제한에 관한 판례와 헌법재판소 입장4. 국제기준과 외국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항공 제휴현황(200년도까지 23 아시아나항공 코드쉐어 현황 23제 1 장 서 론1. 발표의 배경 및 목적세계의 기업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화 되어가는 시대에 있어서 기업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독으로 시장 경쟁에 참여하기보다는 제휴라는 기업간 연합의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특히 항공운송 산업분야에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노선을 구축하고자하는 항공사들은 상호간의 제휴와 합병을 통해 국경을 초월한 항공운송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 [경영경제] 경영이해-대한항공 경영 전략분석
  • 항공주소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창립일1969년 03월 01일사업부문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항공기 보유대수총 129대 (2011년 2월 28일 기준)운항노선국내선13개 도시국제선38개국 99개 도시전 체39개국 112개 도시(3) 사 업 - 주요 사업 내용 (2010년 기준) 단위 : 억원 업 종 사업내용매출액점유비항공운송사업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건물임대 등110,17996%기타사업항공우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