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SK건설 분석 -팀제증진과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 문제점 재확인

2. SK 건설의 핵심 문제 – 해결방안

3. 멘토링 제도

4. 성과급 제도
본문내용
1. SK 문제점 재확인
홍보효과 만을 강조하는 의견 교류
여러 단계를 거치는 상향식 의사 전달
팀제 운영시 사원들간 팀간의 능력차이 발생
조직원들의 주인의식 부족

2. SK 건설의 핵심문제 - 해결방안
핵심문제 1. 팀 제 운영시 사원들간 팀간의 능력차이 발생
해결방안 : 멘토링 제도의 활용

핵심문제 2. 조직원들의 주인의식 및 동기 부족
해결방안 : 새로운 성과제도의 도입

3. 멘 토 링 제 도
멘 토 링 이란. . . .
멘토(Mentor)라는 말의 기원은 그리스 신화에서 비롯된다. 고대 그리스의 이타이카 왕국의 왕인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떠나며, 자신의 아들인 텔레마코스를 보살펴 달라고 한 친구에게 맡겼는데, 그 친구의 이름이 바로 멘토였다. 그는 오딧세이가 전쟁에서 돌아오기까지 텔레마코스의 친구, 선생님, 상담자, 때로는 아버지가 되어 그를 잘 돌보아 주었다. 그 후로 멘토라는 그의 이름은 지혜와 신뢰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끌어 주는 지도자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팀엔 온건개혁파선수엔 감동 컨설팅 (6) 실용+신명한국식 퓨전야구 떴다 (7) 어눌한 유머 속 번뜩이는 金의 ‘군주론’ f) 성공적 사례 : 5. 홍명보 청소년 축구대표팀 감독 (1) 소통의 리더십 (2) 3무(無) 리더십 (3) 눈높이 리더십 (4) 형님 리더십 (5) 대표팀형 지도자 (6) 존중과 신뢰의 미학 (7) 고정된 것은 없다 (8) 히딩크 리더십과의 비교 (9) 선수시절 이미 검증된 캡틴 리더십 2. 동기부여 사례 A. 정 의 i. 동기부여란 a. 동기부여의 정의 B.

  • [조직행위론] 리더십 이론의 분석
  • Ⅰ. 서론-각 이론의 분석 목적Ⅱ. 본론-각 이론의 분석1. 인지부조화 2. 팀제 3. 다면평가제도 4. 의사소통 5. 스트레스 관리 6. 동기부여 7. 서번트 리더십 Ⅲ. 결론-각 이론의 시사점Ⅳ. 느낀점1. 인지부조화 1) 서론 - 분석목적몇 년 전이나 지금이나 유명 정치 인사나 공무원들의 뇌물비리는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런 사건들이 보도될 때마다 실망을 하는 국민들이 있는가 하면, 옳지 못한 일임을 알기에 다시 마음을 다잡는 사람도 있다.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스트레스, 의사소통
  • 조직행위론 목 차Ⅰ. 동기부여 (사례 1, 2)Ⅱ. 리더십 (사례 3)Ⅲ. 스트레스 (사례 4, 5, 6)Ⅳ. 의사소통 (사례 7)Ⅴ. 참고문헌Ⅰ. 동기부여1. 동기부여의 개념과 중요성⑴ 개념동기부여란 개인이 목표지향적인 행동을 자발적으로 일으키고 지속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Landy&Becker, 1987. 이러한 동기부여의 개념은 가정생활, 학교생활 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개인의 목표 지향적인 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⑵ 내재적 동기부여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중간범위
  • 분석-노동자들의 태업 발견-생산자 중심의 기업경영-엄청난 비용의 감소헨리포드-Fordism-5- 사람이 먼저이다.메리 파커 풀렛-팀웍, 책임감-사람중심의 경영에이브러험 매슬로-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싶음-인간관계프레드릭 헤츠버그-동기부여맥그리거-X이론, Y이론, Z이론-인간관계X이론 – 사람은 나쁘다 (성악설)Y이론 – 사람은 선하다 (성선설)Z이론 – 사람은 환경에 따라 악할수도 선할 수도 있음헨리 민츠버그-경영전략은 상황에 따라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조직 문화 469-1. 프로젝트 평가와 학습 479-1-1. 프로젝트평가서의 작성 479-1-2. 프로젝트감사 479-1-3. 정보공유회의와 상호작용 479-2. 성과피드백과 벤치마킹 489-2-1. 성과 지표의 계량화와 피드백 489-2-2. 최선방법의 벤치마킹 489-3.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499-3-1. 제품 및 서비스 지원의 강화 499-3-2. 고객정보자료의 분석 499-3-3. 제품개발의 정보피드백 509-3-4. 고객조사와 제품시험결과의 피드백 509-4. 제품팀간의 연계관계 501. 기업 문화의 의의 훌륭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