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듀폰사와 나일론의 제품수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upont사의 개요
2. Dupont사의 주력사업 이동과 장수비결
3. 나일론의 제품수명주기
본문내용
Dupont사의 개요
설립연도 : 1802년
취급품목 :농업, 영양, 전자, 통신, 안전과 보호, 생활용품과 건축, 수송, 의류 등 과 산업분야에 과학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진출국가수: 70개국 (공장 135개)
전세계 종업원수: 60,000명
연간 연구비: 약 13.4억 달러 (2005년)
연구시설: 미국 델라웨어주에 있는 중앙연구소를 비롯하여 전세계 11개국에 75개의 연구소 운영

회장/CEO: Charles O. Holliday, Jr
2005년 매출액: 266억 달러
기업이념: 안전, 환경보호, 윤리, 인간존중
Fortune지 선정 2005년 "가장 존경 받는 기업" (Most Admired Company)

Dupont사의 주력사업 이동과 장수비결
<그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섬유공학] 섬유신소재
  • 제품의 한 부분을 특수효과의 신소재로 교체함으로써 또 한 번의 경쟁기회를 마련할 수도 있으며, 시장에 따라 색상, 소재, 마감 등을 지역상황에 맞게 선정할 수도 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자동차 및 가전제품 산업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사례라 할 수 있다.3) 신소재, 상품전략 이행의 첨병흔히 마케팅팀과 개발팀 사이의 갈등은 빚어지기 마련이다. 하나의 제품 내지는 플랫폼(platform)을 개발해, 최대한 많은 지역에 경제적으로 판매하기 위해서

  • [국제경영] 효성그룹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마케팅 아카데미, 생산직 팀장은 품질 아카데미, 과장급들은 전략기획 아카데미 과정을 반드시 듣고 테스트에 통과해야 한다.인재육성을 위한 지원도 다양하다. 어학교육 비용 지원은 물론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무역과정, 협상력 과정, 프리젠테이션 과정 등 100여 개의 교육과정을 개설해 임직원들이 상시적으로 자기계발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음은 인사팀의 김혜현 과장이 말하는 조언이다.-2005년 공

  • [전략경영론] DUPONT 듀폰
  • 듀폰듀폰의 역사는 1802년 미국 델라웨어주 흑색화약공장에서 시작됐다. 이후 남북전쟁을 거치며 듀폰은 화약산업의 독보적 기업으로 성장했고 20세기에 들어서는 인류 생활을 바꾼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다. 1923년에는 방수 셀로판지를 개발하여 식품 포장에 일대 혁명을 가져왔으며 자동차용 도료를 개발하여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한다.하지만 듀폰에 최고의 도약을 선사한 것은 나일론이다. 1935년 왈레스 케로더스가 개발한 나일론은

  • 글로벌기업 듀폰 DUPONT 경영전략분석과 HRM분석및 듀폰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미래방향 제언 PPT레포트
  • 나일론 개발로 화학 섬유 회사로 주사업 변환.2000년대 : 석유화학사업, 섬유사업 매각 후, 식량, 바이오테크놀러지, 디스플레이, 나노 산업들에 집중하는 종합 과학 회사로 변화.3 기업 변화 성공 요인 2시대에 맞는 메가 트랜드에 따른 사업부의 개편, 신제품을 개발하는 시스템자체적으로 선정한 메가 트랜드 (인구증가로 인한 식량부족, 화석연료대체 ,인간과 환경보호, 신흥시장의 지속적 성장)에 입각한 변화를 추구하였다장기비전 하의 지속적,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통신 방식의 차이 (2) 어설픈 현지화 전략 (3) 제품 성향의 차이 (4) OEM 방식의 선택 (5)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 (6) 현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의 부적절 (7)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8) 개발 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과의 원활하지 못한 의사소통 Ⅳ. 노키아의 전망 및 시사점 1. 노키아의 향후 변화 전략과 전망 (1) 통신 시장의 변화 전망 (2) 앞으로의 성공 전략 2. 노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