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경영 전략
3. 경영 이슈
4. 정 리
- 본문내용
-
1. GS홈쇼핑소개
GS홈쇼핑(구 LG홈쇼핑) 1995년 개국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 불구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 CRM 시스템 구축 새로운 홈쇼핑 문화를 만들고 있음
매출 규모 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
2005년 중국 충칭시에 현지법인 설립
2. 시장상황
2위 업체인 CJ홈쇼핑과 신생업체의 시장 참여로 홈쇼핑 과열상태. 하지만 홈쇼핑 시장은 성장되고 있음
T-커머스 홈쇼핑의 본격적인 개시를 앞두고 있어 홈쇼핑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으로 전망
국내뿐 만이 아니라 중국 ,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임
3. 사업영역
TV 홈쇼핑 :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을 통해 24시간 상품판매
GSeSHOP : 업계 1위로서의 브랜드 가치 활용 인터넷 쇼핑사업
CATALOG : 월 1.000여 개의 히트상품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
4. 프로세스
<그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