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경영 전략
3. 경영 이슈
4. 정 리
본문내용
1. GS홈쇼핑소개
GS홈쇼핑(구 LG홈쇼핑) 1995년 개국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 불구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 CRM 시스템 구축 새로운 홈쇼핑 문화를 만들고 있음
매출 규모 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
2005년 중국 충칭시에 현지법인 설립

2. 시장상황
2위 업체인 CJ홈쇼핑과 신생업체의 시장 참여로 홈쇼핑 과열상태. 하지만 홈쇼핑 시장은 성장되고 있음

T-커머스 홈쇼핑의 본격적인 개시를 앞두고 있어 홈쇼핑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으로 전망

국내뿐 만이 아니라 중국 ,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임
3. 사업영역
TV 홈쇼핑 :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을 통해 24시간 상품판매

GSeSHOP : 업계 1위로서의 브랜드 가치 활용 인터넷 쇼핑사업

CATALOG : 월 1.000여 개의 히트상품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

4. 프로세스
<그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CJ그룹의 문화마케팅
  • 홈쇼핑 방송을 개국할 예정에 있다고 한다.이렇게 CJ는 이미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를 여러 차례의 테스트와 경험을 통해 긍정적으로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이는 분명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또한 점쳐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중고 상품을 홈쇼핑 시장에서 판매한다는 획기적 전략으로 미국 거대 소비 시장의 역사에 한 획을 긋는 것을 이번 내용의 선정 동기이자 주목표로 한다.3. 미국 홈쇼핑 시장 현황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경영진이 직접 고객 불만에 답변하면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 GS홈쇼핑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98년 7월에 구매고객 100만명 돌파, 98년 11월 98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99년 12월 99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 2000년 1월 코스닥시장 등록, 2000년 상반기에는 지난해에 비해 84%나 증가한 매출 2,502억 달성, 2000년 12월에는 제 5 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을 수상(3년 연속 수상), 2001년 5월에는 한국서비스대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재무제표분석 요약대차대조표 (단위 : 억원)기업항목 ㈜GS홈쇼핑㈜CJ홈쇼핑2008 2007 2006 2008 2007 2006 Ⅰ.유동자산2,028 2,259 1,994 1,672 981 913 1.당좌자산1,965 2,149 1,916 1,625 954 881 2.재고자산63 110 78 47 27 32 Ⅱ.비유동자산3,898 3,389 3,662 8,026 7,904 7,694 1.투자자산2,788 2,312 2,588 6,337 6,692 6,752 2.유형자산936 863 982 1,250 743 492 3.무형자산73 85 1 345 368 302 4.기타비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ⅰ. 조성아 ‘루나’1. 조성아 ‘루나’의 개요1) 조성아 ‘루나’ 소개GS샵의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조성아 루나. 루나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편리함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메이크업 표현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에서 LUCID(맑은, 투명한)과 NATURAL(자연스러운)을 합성하여 지금의 LUNA가 탄생되었다. GS홈쇼핑과 애경의 합작품으로, 조성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디자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GS 홈쇼핑(GS eshop) 고객만족경영 분석 및 eCRM구축사례 조사*1,GS 홈쇼핑(GS eshop) 경영 이념1)GS 홈쇼핑(GS eshop) 소개GS홈쇼핑은 LG홈쇼핑의 새로운 이름이다. 2005년 4월 1일 GS홈쇼핑은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새 출발을 시작했다. GS홈쇼핑은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해왔다.GS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