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발표하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보고서 발표의 어려움.
2. 보고서 발표의 중요성.
3. 보고서 발표의 요령
가. 보고서와 관련내용 숙지
나. 많은 발표 연습.
다. 명확한 발음과 표준어
라. 요점별 정리.
마. 다양한 자료 준비.
바. 적당한 목소리
사. 자료의 조작 금지.
-결론-
본문내용
2. 보고서 발표의 중요성.
보고서를 발표한다는 것은 자신의 실험, 관찰, 조사, 견학보고서등 자신이 작성한 보고서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충하여 설명하고, 그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시키는 일이다. 즉 보고서의 내용이 약간 부실하여도 발표를 하면서 그 내용을 보충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이 작성한 보고서를 이해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이 적은 보고서를 자신 이외에는 이해할 수 없고,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때, 보고서 발표의 중요성은 보다 중요해지는 것이다.
보고서를 발표할 때, 말을 더듬거리거나 당황하게 되면 일단은 듣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지 못한다. 그러면 자신의 보고서가 아무리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자신이 이제까지 고생하면서 했던 연구는 물거품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3. 보고서 발표의 요령
가. 보고서와 관련내용 숙지
보고서를 발표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이 작성한 보고서의 내용을 완벽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자신의 보고서의 내용에 관해 질문이 들어올 때를 대비한 답변과 여러 관련 사항에 대하여 미 리 준비하여 공부를 해야 한다.
나. 많은 발표 연습.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연습을 하여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 표나 연설을 할때 긴장을 하게된다. 이런 긴장을 없애려면, 많은 연습을 통한 자기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책읽기,국어사전활용,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발표,예습복습, 학습방법의 학습의 교과학습,협력학습
  •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의 기본방향과 순서,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의 책읽기와 국어사전활용,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의 발표와 예습복습, 학습방법의 학습의 교과학습과 협력학습 분석Ⅰ. 학습방법의 학습(기초기본학습훈련)의 기본방향1. 반드시 교수․학습장에서 지도하라2. 학습자로 하여금 활동 방법을 알게 하라3. 학습자에게 항상 참신성을 불어 넣어라4. 학습자로 하여금 스스로 한계성에 도전하도록

  • [논술과표현]보고서(레포트) 작성 및 발표요령
  • 발표 보고서를 작성하면 제출하거나 그 보고서의 내용을 발표하기도 한다. 보고서를 잘 작성했는데도 발표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 발표는 말하기 활동이다. 보고서 발표는 읽기 활동이 아니라 말하기 활동이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체로 보고서를 그냥 읽는 발표가 되면 발표를 듣게 되는 청중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 발표가 되기 십상이다. 또한 발표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발표 시간 안에 발표를 끝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해

  •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발표방법
  •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발표 방법은?1. 아이 엠 그라운드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게임인 아이 엠 그라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모둠 별로 자기 모둠에서 말할 단어를 정한다. 그 수업시간과 관련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배운 내용을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게임을 하다가 틀리는 모둠원 중 한사람이 발표를 하는 것이다. 각 모둠원의 발표순서는 모둠 내에서 정하도록 한다. 중학년, 고학년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시

  • [발표수업][발표학습][발표수업(발표학습) 사례]발표수업(발표학습)의 가치,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본자세, 발표수업(발표학습)의 사례, 발표수업(발표학습)과 발표방법,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대효과 분석
  •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가치,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본자세, 발표수업(발표학습)의 사례, 발표수업(발표학습)과 발표방법,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대효과 분석Ⅰ. 개요Ⅱ.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가치Ⅲ.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본자세Ⅳ. 발표수업(발표학습)의 사례1. 학습 목표2. 설명Ⅴ. 발표수업(발표학습)과 발표방법1. 말하려는 상황에 따라2. 의견을 발표할 때3. 토의․토론할 때4. 여러 가지 상황일 때Ⅵ. 발표수업(발표학습)의 기대효과

  • 정치학방법론_발표[1]
  • 한국정치학에서 ‘과학적 연구’의 의미 과학철학에 대한 반성과 제언 정치외교학과 2학년 김솔* 개요 *1. 과학적 연구의 전통에 대한 회의. - 경험주의 과학철학의 비판과 실증주의의 한계를 지적한다. 2. 기존 과학적 연구방법론의 현실적인 적용에서 비롯된 문제를 반성의 시각으로 논한다.3. 반성의 실체를 보다 명백히 밝힘 - 분석, 비판. 한국정치학의 과학적 연구 실상    ①실증주의적 입장 ②일반형식이론적 입장 ③비판역사주의적 입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