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조직론] 리더십과 동기부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리더십과 동기부여 전략
-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리더십과 동기부여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리더십 이론
1. 리더십에 대한 일반이론
2.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
제2절 동기부여
1. 동기부여의 개념
2. 동기부여의 제고에 관한 이론
제3절 동기부여 효과의 유형화
1. 직무 만족
2. 직무 몰입
제3장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정보산업사회의 급변하는 환경은 군 조직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며 이에 따른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다. 즉, 정보 산업 사회에서 과학화된 기술 군으로의 변화 추세와 과업의 다양성과 복잡성, 장병들의 고학력화와 가치관의 변화는 과거의 통제중심적 개념에 바탕을 둔 권위적이고 상의하달식 방식에서 벗어나 더 민주적이고 자유로우며 참여가 가능한 방식으로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변화추세에 맞는 새로운 개념의 리더십이 군에도 도입되고 적용되어 높은 이상과 가치관을 가지고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부하를 육성하고 조직 효율성과 대외적 경쟁력 향상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황원신(19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졸업논문][경영학] 서비스 경영 전략과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