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월마트, 노드스트롬백화점, 현대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월마트의 성공 경영 사례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전략

● 현대백화점(舊주리원백화점)의 경영전략

● 다카시마야 백화점(포도백화점)의 성공 전략

본문내용
● 월마트의 성공 경영 사례

1962년 샘 월튼이 “소비자에게 고품격, 저렴한 가격 그리고 친절함으로 봉사한다” 는 슬로건을 내세워 첫 매장을 연 월마트는 세계 최대 할인 유통 업체이다. 할인 유통업체는 생산자 => 총판 => 대리점 => 소매점 => 고객에 이르는 기존의 유통방식을 개선하여 생산자 => 대형 할인매장 => 소비자의 짧은 유통 방식으로 이익을 창출한다. 월마트의 매출액은 우리나라 1년 예산의 2배에 해당하며 82만 5천명을 자랑하는 종업원 수는 미국 우체국에 이어 2위 규모다. 점포수도 전 세계에 걸쳐 3000개가 넘고 매 주 월마트에 들러 쇼핑하는 인구만도 전세계 4천만 명에 이른다. 월마트란 이름은 창업자 샘 월튼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또 1995년 3월, 미국의 대표적인 할인점의 하나인 K-Mart의 회장 죠셉 안토니니가 회장직을 사임했다. 그가 사임함으로써 30여 년에 걸친 Wal-Mart와 K-Mart간의 주도권 쟁탈전은 일단 Wal-Mart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렇게 성공할수 있었던 월마트의 경영전략을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VS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향후방향
  • 현대백화점 & 노드스트롬 백화점 SWOT 비교분석노드스트롬 백화점 SWOT분석강점(Strengths)약점(Weaknesses)1. 높은 서비스 인지도2. 다양한 제품3. 가격 정책4. 직원들의 막강 파워5. 매력적인 쇼핑환경6. 다양한보상제도1. 고비용 구조2. 내부승진 정책3. 공통적 기능 집중화 하지 못함4. 마케팅 노력의 부족기회(Opportunities)위험(Threats)1. 할인점 노드스트롬 랙의 성장2. 노드스트롬 닷컴의 성장3. 트레이딩업 현상1. 대형할인마트의 시장진입2. 치열한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분석8. SWOT 분석3. 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보도자료1. 국내 유통업의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월마트와 코스트코홀세일, 프랑스의 까르푸, 영국 테스코를 합한 매출액을 이마트 1개 업체가 완전히 눌러 토종의 매운맛을 세계에 알렸다. 이마트는 국내 유통 업체로는 최초로 외국에 점포를 개설, 유통업체의 ‘브랜드 수출’ 시대를 개막하였다.2. 개발 배경이마트 개발 배경을 보면, 첫째, 당시 백화점 부문은 고인건비와 치열한 경쟁의 광고판촉으로 인한 과다지출로, 그리고 입지투자의 과다로 인해 백화점업체가 저성장의 상황이었고, 대체소

  • [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ReportAlways with you목 차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p3-p10)2. 유통 업계 현황(p11-16)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p17-p24)2. 롯데백화점(p25-p47)3. 경쟁업태 분석(p47-p56)4. 경쟁사 분석(p56-p645. SWOT 분석(p65)6. 포지셔닝(p66)7. 문제점 및 대안제시(p66-p73)결 론-발전방향(p73-p76)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이마트 & 월마트
  • 월마트와 코스트코홀세일, 프랑스의 까르푸, 영국 테스코를 합한 매출액을 이마트 1개 업체가 완전히 눌러 토종의 매운맛을 세계에 알렸다. 이마트는 국내 유통 업체로는 최초로 외국에 점포를 개설, 유통업체의 ‘브랜드 수출’ 시대를 개막하였다.2. 개발 배경이마트 개발 배경을 보면, 첫째, 당시 백화점 부문은 고인건비와 치열한 경쟁의 광고판촉으로 인한 과다지출로, 그리고 입지투자의 과다로 인해 백화점업체가 저성장의 상황이었고, 대체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