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월마트, 노드스트롬백화점, 현대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월마트의 성공 경영 사례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전략
● 현대백화점(舊주리원백화점)의 경영전략
● 다카시마야 백화점(포도백화점)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 월마트의 성공 경영 사례
1962년 샘 월튼이 “소비자에게 고품격, 저렴한 가격 그리고 친절함으로 봉사한다” 는 슬로건을 내세워 첫 매장을 연 월마트는 세계 최대 할인 유통 업체이다. 할인 유통업체는 생산자 => 총판 => 대리점 => 소매점 => 고객에 이르는 기존의 유통방식을 개선하여 생산자 => 대형 할인매장 => 소비자의 짧은 유통 방식으로 이익을 창출한다. 월마트의 매출액은 우리나라 1년 예산의 2배에 해당하며 82만 5천명을 자랑하는 종업원 수는 미국 우체국에 이어 2위 규모다. 점포수도 전 세계에 걸쳐 3000개가 넘고 매 주 월마트에 들러 쇼핑하는 인구만도 전세계 4천만 명에 이른다. 월마트란 이름은 창업자 샘 월튼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또 1995년 3월, 미국의 대표적인 할인점의 하나인 K-Mart의 회장 죠셉 안토니니가 회장직을 사임했다. 그가 사임함으로써 30여 년에 걸친 Wal-Mart와 K-Mart간의 주도권 쟁탈전은 일단 Wal-Mart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렇게 성공할수 있었던 월마트의 경영전략을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