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신시장 개척] 러시아 자동차 시장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시장 개척] 러시아 자동차 시장의 진출전략
- 목차
-
1. 서론
2. 러시아 자동차 산업동향
1. 러시아 자동차 시장 동향
2. 정부정책
가. ‘2010년까지의 자동차산업 발전의 정부 개념’
나. 외국인 투자 정책
3. 전망
3. 한국 및 외국기업의 진출 사례
1. FORD
2. TOYOTA
3. 현대 및 기아
4. GM
5. 르노
4. 한국기업의 러시아 자동차 시장으로의 진출 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러시아는 중국, 인도, 브라질과 함께 BRICs 국가의 하나로 신흥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러시아 자동차 시장은 현재 한국을 비롯한 외국 자동차 기업들의 활발한 진출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04년과 2005년 상반기에 외국차판매 실적에서 현대 자동차는 소형차 판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들 기업은 CKD(반제품 조립생산)방식으로 러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완전한 기술이전을 원하는 러시아 정부의 환영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현재 러시아 수입 자동차에 관한 정책은 계속해서 외국 자동차 업체는 러시아내 생산 공장의 직접 건설 내지는 러시아 국내 기업과의 합작 투자를 통한 기술이전을 목적으로 한 정책을 계획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동완(2005), “러시아 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초 점
차 실(2005), “최근 러시아 승용차시장 동향”,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 정보
고재호(2006), “승용차지시장의 외국차 각축 점점 격화돼”, 한국수출입은 행 해외지역정보
신현준(2005), “러시아 칼리닌그라드 경제특구의 발전 현황과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서정욱(2004),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미국투자 입지동기 분석-현대자동 차 미 앨라배마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경제지리학회 지 제7권 제1호
박경환(2002), “한국과 러시아간 무역의 특징과 대러시아 수출증진방안” 서울대학교 러시아연구소, 러시아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