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기아자동차 교육훈련관리 문제점과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동기◈

◈ 기업조사방향 ◈

1. 기아자동차의 교육훈련 방향
2. 기아자동차의 교육훈련 체계 
3. 기아자동차의 교육훈련 계획
4.기아자동차 교육훈련 관리의 문제점 
5. 우리가 생각한 기아자동차의 교육훈련관리 문제점 해결방안 
6. 기아자동차의 교육훈련관리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오늘날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은 인재확보를 위한 장기적인 대책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다시 말해서 인재육성을 위한 장기적인 교육훈련의 대책보다는 단기적인 스카우트에 몰두하는 형편이다. 그러나 교육훈련은 경영적인 입장에서 볼 때 기업의 기술축적과 조직활성화의 원동력이 된다. 한국 경제 신문 2003년 4월 14일자에 의하면 현대 기아 자동차는 지난 1월 글로벌 스탠더드의 최우선 순위로 부각되고 있는 윤리경영과 투명경영을 정착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하드웨어적인 경쟁력에다 임직원들의 마인드까지 고양시키는 소프트웨어적인 경쟁력을 가미하겠다는 의지다. 이에 우리는 기아자동차의 직원에 관한 교육훈련 과정을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리잖아.......
  • jungya***
    (2008.06.10 22:36: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PPT파일보다는 제출원본을 올려주셨으면 좋았을듯..
    솔직히 내용수준은 인더넷 홈페이지 갈무리한 정도에 지나지 않네요..
  • claus***
    (2005.11.03 22:53:41)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자동차업종영업 / 사무직37. 비서직 / 경력38. 식품 영업직 - 경력39. 건축설계40. 무역회사-140-1. 무역회사-241. 시공/토목 회사42. IT업계지원 -142-1. IT업계지원 -243. 통역 / 해외업무44. 무역회사45. 웹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리한 사업의 다각화1-4.정경유착1-5.무노조 경영1-6.불공정 거래행위2.사업경영적 측면2-1.기술력의 한계2-2.해외시장진출 전략의 문제점2-3.마케팅의 문제점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분석1.인재확보전략2.사원관리전략Ⅷ.삼성전자의 앞으로 전략 방향 제시참고자료 및 문헌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국내 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삼성전자는 세계 IT업계의 3대 강자(MS, IBM, Intel)를 추월하고 업계 1위를 기록한 기업이며, 1970년에 설립되어 그 역사

  • [인사관리] 전략적 유연적 인적자원관리
  • 2006년도 인사관리 조별 보고서STRAEGIC & FLEXIBLE HRM 戰略的 人事管理 有緣的 人事管理 목 차 I. 환경변화와 전략적 인사관리1. 들어가며 2. 전략적 인사관리(1) 인사관리의 전략적 패러다임(2) 전통적인 접근방식과의 차이(3) 전략적 인사관리의 특징3. 인사관리의 리엔지니어링과 패러다임 전환(1) 우리나라 인사관리의 문제점(2) 리엔지니어링과 패러다임 전환 및 시장모형II. 유연적 인적자원관리 전략1. 인적자원의 유연화(1)환경변화의 인적자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관리해야 함→ 신제품 개발 시간 단축→ 각 팀이 가지고 있는 핵심 능력과 지식을 더욱 효과적, 효율적으로 활용⇒ 마케팅 구실→ 시장의 목소리를 제품 개발과정에 방영→ 신제품 성공여부 => 시장결정⇒ 신제품 성격 규정요인→ 제품의 새로움→ 개발에 따르는 기회비용과 개발의 위험성⇒ 현대 자동차의 아반떼XD 위치→ 회사-낮다/시장-낮다 ; 신제품이라기보다는 신모델로 부르는 것이 나을 정도로 소비자에게나 회사에 게나 낯설지 않음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관리해야 함→ 신제품 개발 시간 단축→ 각 팀이 가지고 있는 핵심 능력과 지식을 더욱 효과적, 효율적으로 활용⇒ 마케팅 구실→ 시장의 목소리를 제품 개발과정에 방영→ 신제품 성공여부 => 시장결정⇒ 신제품 성격 규정요인→ 제품의 새로움→ 개발에 따르는 기회비용과 개발의 위험성⇒ 현대 자동차의 아반떼XD 위치→ 회사-낮다/시장-낮다 ; 신제품이라기보다는 신모델로 부르는 것이 나을 정도로 소비자에게나 회사에 게나 낯설지 않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