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을 읽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에서 나오는 핵심개념인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은 요약하면 시장적응전략과 시장창출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레드 오션은 이미 기존에 존재하는 산업으로 경쟁자와 경쟁의 규칙이 정해져있어 경쟁을 통하지 않고서는 시장 점유율을 늘릴 수 없으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수익이 줄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리고 레드 오션에서는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제품은 일상품이 되어버리며 결국은 극심한 경쟁으로 레드 오션이 말 그대로 핏빛바다로 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아마 이에 대한 대표적인 사례로 PC시장을 예로 들 수 있다. PC시장은 초기에 매우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작했지만 이제 PC시장은 가격경쟁이 극심한 시장으로 변해버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관련 기사와 나의 생각(14주분 14개 기사 정리)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도 비슷해 보인다. 다만 블루오션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기존의 비소비자(non-customer)를 소비자(customer)로 끌어들이는 비경쟁 시장을 찾아내는 것인 반면 범주화 마케팅은 경쟁 시장 내에서 시장 흐름을 주도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닌텐도 위, 닌텐도 DS가 게임기 시장 밖에 있던 여성과 노인을 소비자로 끌어들인 것이 블루 오션의 예다. 반면 휴대전화 시장은 기존 소비자들을 뺏고 뺏기는 영토 싸움

  • 독후감 모음집-73권
  • 전략적 사고의 관점에서 게임이론을 소개하였다. 진짜 원조를 주장하는 냉면집들이 한 골목에 모여있는 이유, 2등의 피해가 가장 큰 소모전을 피하는 방법, 짐바브웨 정부의 코끼리 재산권 부여 전략 등 다양한 경쟁과 갈등 상황을 게임의 틀로 분석해 전략적 사고의 기술이 무엇인지 우리들에게 알려주려고 한다.이 책에서는 게임이론을 바탕으로 세계 초일류 기업들의 경영전략에서부터 일상 경제사회 현상에 숨겨진 이면까지 전략적으로 사고한다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읽고나서 나의 생각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흔히들 고민하는 ‘사랑’에도 “자기 자신을 상처입히는 사람이 어떻게 남을 상처입히지 않을 수 있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남을 사랑할 수 있는 법이고, 그 때 비로소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대화할 때도 적절한 침묵을 지키고 신중하게 대답하며, 자기 자신을 잘 관찰하여 감정을 다스리는 법도 목표로 세우게 되었다. 평소 말이 조금 많은 성격이라 하지

  • [블루오션전략] 서평:`블루오션전략`을 읽고(A+)
  • <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1. 서 론예스폼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

  •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독후감Ⅰ. Intro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