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에너젠 음료시장 성공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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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상황
1. 우리나라 음료시장 카테고리
2. 세계의 에너지 드링크
3. About 에너젠

Ⅱ. 잠재적 제품신화
1. 물과 음료에 대한 고전적 신화
2. 물과 음료에 대한 현대 신화
3. 물과 에너지의 원형

Ⅲ. 소비자통찰
1. 변화에 관한 이야기
2. 가설적지각목록
3. 본능 가치 경향 계승도
4. 래더링
5. 타겟 설정 및 분석
6. 투사적 질문법 및 심층인터뷰

Ⅳ. Brand Positioning
1. 브랜드 포지셔닝
2. 브랜드 컨셉

Ⅴ. What To Say
본문내용
2. 세계의 에너지드링크

에너지드링크란 빠져나가는 고도의 육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즉시 공급해주는 드링크류를 일컫는 말이다. 국내에선 생소하지만 외국에선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에너지 드링크는 극한의 스릴을 느끼는 운동을 즐길 때나 클럽, 파티등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 에너지드링크는 처음으로 일본과 태국에서 개발되었으며 기존 음료수 시장의 틈새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미국의 기능성 음료 시장에서 에너지 드링크 제품의 인기가 급상승 (2004년 기준 매출액이 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1.1% 상승) 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 규모는 대략 22억 달러로 전년대비 17.8%나 성장(2004년 기준) 하였다. 에너지드링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급상승중인 핫 아이템인 셈이다.

3. About 에너젠

동아오츠카에서 우리나라 음료시장에 처음으로 ‘에너젠’ 이라는 에너지드링크를 출시했다. 그러나 에너젠의 인지도는 18.5 % 로 저조한 수준이며 소비자의 대부분이 스포츠드링크나 아미노산음료의 경쟁 브랜드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에너젠이 에너지드링크임에도 불구하고 이온 음료나 여타의 스포츠음료와 비슷하다는 인식을 받고 있는 이유는 강력한 브랜드 신화의 부재에서 비롯된 것이다. 시장의 선두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에너젠이 보다 성공적인 광고캠페인으로써 강력한 브랜드신화를 구축한다면 에너지드링크 열풍의 중심에 서게 된 성공한 브랜드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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