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교분석] 옥션과 G마켓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prologue

Part Ⅱ. Auction

1. 기업 정보

2. Web site 분석 및 비교

3. SWOT

Part Ⅲ. G-market

1. 기업 정보

2. Web site 분석 및 비교

3. SWOT

Part Ⅳ. Epilogue
본문내용
Part Ⅰ. Prologue

■ 국내 전자 상거래 시장 현황

지난 4월 통계청의 발표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04년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규모는 314조원이며, 전자상거래 조사를 처음 시작한 지난 2000년 57조5580억 원에 비해 5.5배 가량 늘어난 수치일 뿐 아니라, 이는 국내 전체 상거래 가운데 17.1%에 해당된다.』고 한다. 국내 전자상거래 거래량은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거래량 이며, 이는 전자상거래가 이미 국내의 주요상거래수단 가운데 하나로서 자리매김 하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 E-marketplace의 개념

지난 1996년 인터파크에서 국내 최초의 쇼핑몰을 개점한 이래 지속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어느덧 인터넷 쇼핑몰의 하루 매출액이 웬만한 중소 백화점하루 매출액과 맞먹을 정도이며, 3대 전자 상거래 분야인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 이루어진 지난해 거래 규모가 6조원을 넘어설 정도이다.

3대 전자 상거래 분야 가운데 에서도, E-marketplace는 ‘온라인상에서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연결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상거래 구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비교적 느린 속도에서도 높은 통화품질의 안정된 통화를 실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가에 따라 제한은 있으나, 일반 전화와도 통화할 수 있으며, 화상 통화 기능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스카이프 이용자를 위한 여러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옥션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Skype는 153백만 달러의 수익을 냈으며, 매년 각각 11% 성장을 하고 있어 불황속에서도 이베이를 웃게 만들고 있다.4) 옥션과 G마켓 인수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마켓 경쟁구도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고 충성고객층을 확보하여 향후 안정적인 발전을 꾀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따라서 아직 신생기업인 11번가가 공고한 양강구도를 구축하고 있는 지마켓과 옥션에 대항하여 어떠한 특성을 갖추어야하며 어떠한 사업 방향을 견지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본 조사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 설문조사 기법을 통하여 유의미한 정보를 얻어낸 후 1번가의 SWOT분석과 외부적 환경 분석을 종합

  • 인터넷 쇼핑몰 광고 윤리와 11번가 광고기획
  • 마켓과 종합쇼핑몰을 나누어 보면, 오픈마켓은 15~24세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이, 종합쇼핑몰은 25~34세 이용자의 비중이 높다고 한다.5) 기업별 점유율위 표는 SKT의 오픈마켓인 ‘11번가’가 런칭하기 직전인 2008년 2월의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이다. 1위는 오픈마켓인 ‘옥션’이며 2위 역시 오픈마켓인 ‘G마켓’이 차지하고 있다. 3위부터는 대부분 종합쇼핑몰이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 2008년2월, ‘11번가’가 야심차게 인터넷 쇼핑몰시장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옥션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ebay와의 합병을 통틀어 자금력으로 밀어붙이는 최고 경매사이트인 옥션을 추격하는 기업이 있다. 이 기업이 ‘G마켓’이다.인터넷 시장의 수익성을 예상하고 뛰어들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통해 하루에도 몇십개 아니 몇백개가 성공하고 실패하는 가운데 ‘G마켓’은 단시간에 주목을 받게 되었다.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G마켓의 성공사례와 문제점등을 분석하면서 ‘G마켓’이 성공할 수밖에

  • [광고홍보윤리법제론] 인터넷 쇼핑몰 광고 윤리와 11번가 광고기획
  • 마켓과 종합쇼핑몰을 나누어 보면, 오픈마켓은 15~24세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이, 종합쇼핑몰은 25~34세 이용자의 비중이 높다고 한다.5) 기업별 점유율위 표는 SKT의 오픈마켓인 ‘11번가’가 런칭하기 직전인 2008년 2월의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이다. 1위는 오픈마켓인 ‘옥션’이며 2위 역시 오픈마켓인 ‘G마켓’이 차지하고 있다. 3위부터는 대부분 종합쇼핑몰이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 2008년2월, ‘11번가’가 야심차게 인터넷 쇼핑몰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