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카스(CAS)의 러시아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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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산업의 현황 및 변화
3.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법률적 환경
6. 러시아의 문화환경 요건
7. 문화 특성에 의해 나타나는 마케팅 특성, 비즈니스 관행
8. 문화 특성에 의해 구체화되는 소비자 특성
9. 러시아 문화적 특성으로 인한 카스의 기회와 위협
10. 러시아의 전자저울시장 경쟁환경
11. CAS의 세분화 전략 및 목표시장 선정
12. 러시아 계측기 시장에 대한 세로운 접근
13. CAS의 러시아 진출 결정에 대한 평가
14. 카스의 러시아 진입 전략
15. 카스 진입 전략 평가
16. 카스의 잠재적 위협요소와 또다른 진입전략

본문내용
2. 산업의 현황 및 변화
1. 전자계측기 산업의 일반현황
전자계측기는 전기 전자에 관련된 물리량 즉 전압, 전류, 저항을 기본으로 하여 각종 측정 대상물의 물리, 화학, 전기적 측정치를 수집, 표시하기 위한 기계를 말한다. 또한 그 측정의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한 교정을 수행하는 장치도 포함한다.
전자계측기산업은 기술 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자 전기, 정밀가공, 컴퓨터 관련 기술들이 복합된 첨단 산업이다.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로, 기술파급 효과가 크고 응용분야가 광범위하다.
현재 전자계측기 시장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약 1조 6천억원으로 추정된다.<표1.참고>
세계 계측기 시장은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4개국의 시장규모와 생산 규모가 각각 전세계 시장의 63%, 77.2% 를 점유하고 있으며, 생산 규모는 미국(45.1%),일본(13.2%),독일(12.7%),영국(6.2%) 정도이다.
국내 계측기 산업의 생산은 90년 이후 IMF 이전까지 연평균 20.1%대의 고속성장을 하였으나, IMF 체제를 계기로 98년 이후 전년 대비 38% 정도의 감소를 보였고<표2.아래>,2000년 이후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회복을 하고 있으나 성장률은 미미한 수준이다.

참고문헌
http://www.cas.co.kr
htttp://www.caskorea.co.kr
http://bizpark.co.kr
경제신문 : http://www.sedaily.com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벤처 창업론 http://www.venturenet.or.kr/main.html
두산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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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 직접투자이론의 실제 사례 적용
  • 카스 제품 사용 업소들을 방문한다. 이들이 워낙 꼼꼼하게 손을 봐주기 때문에 업주들은 무상 보증 기간(판매 후 1년)이 지나면 따로 돈을 내고 일정 기간씩 정비계약을 맺기도 한다. 한편 카스는 진출초기부터 오랜 공산주의 시절을 겪으면서 서비스 개념이 전혀 없는 나라에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였다. 진출 초기 판매망을 조직하면서 서비스 네트워크를 함께 구축하였다. 당시 러시아로서는 매우 생소한 마케팅 방법이었다. 이런 애프터서비스가 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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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출, 발전이 필요  개발비용 / 마케팅 비용 노력 감소 예상건강측정 사업으로의 확장 ‘n-body’를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진일보된 건강 측정사업으로 확대 회 사소 개인 도시 장성 공요 인향 후전 략결 론Page *2004 Global Marketing결 론카스의 인도시장은 비록 가정용 저울에서는큰 점유율을 보이지 못하고 있지만저울시장 전반적 측면에서 보았을 때성공한 사례로 판단기존의 러시아 및 동구권에서의 성공을 통해인도시장에서의 성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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