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 소개
2. 시장 환경



Ⅱ. 본론


1. 모토로라 조직/인사
2. 모토로라 생산
- 6시그마
3. 모토로라 마케팅
4. 모토로라 글로벌 현황



Ⅲ. 결론
본문내용
2. 모토로라 휴대폰 시장 환경
1) 세계 휴대폰 시장의 성장률
세계 휴대폰 시장은 1995년부터 2004년까지 연평균 36.6%의 고성장을 누렸다. 비록, 2001년에는 유럽 이동 통신 사업자들의 3G 사업권 취득을 위한 비용부담, 업체들의 보조금 지급 폐지, 2000년 재고물량 부담으로 유럽 휴대폰 시장이 크게 위축되어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휴대폰 시장은 지금까지 거침없는 고성장을 달성해왔는데, 1995년4,100만대 규모가 2년 후인 1997년에 처음으로 1억대를 넘어섰고 2003년에는 1997년의 5배 수준인 5억2,400만대를 기록하였다.
2) 유럽-미국계 기업 주도 체제 → 4극 경쟁 체제
1990년대 중반만 하더라도 세계 휴대폰 시장은 사실상 미국 및 유럽 기업들이 지배하는 구조였다. 노키아, 모토롤라, 에릭슨, 지멘스, 필립스, 알카텔, 사젬 등 유럽/미국계 기업들의 1996년 시장점유율은 76%에 달했다. 시장 자체가 미국, 유럽 GSM 시장 중심으로 급격하게 형성되는 과정이었고, 이동통신 구현과 관련된 원천기술을 확보한 기업만이 휴대폰을 제대로 제조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다른 기업군으로는 NEC, 파나소닉, 미쯔비시, 쿄세라 등 일본 기업들이 있었으나, 이들은 일본 고유의 PDC 기술에 기반 한 내수 시장에 치중하였기 때문에, 사실상 일본 밖 세계 시장에서 입지는 미미했다.
참고문헌
글로벌 학습조직 - 마이클 마쿼드, 앵거스 레널즈 『한국언론자료간행회』
세계최고기업들의 미션 - 퍼트리샤 존스, 래리 커해너 『거름』
미국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성공전략 - 제리 재시노스키, 로버트 햄런 『세종서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경영의 법칙 - 손진혁 『원앤원북스』
돌파경영 돌파전략 - 빌 데이비슨 『Humanity Books』
6시그마의 현황과 미래(05.08.31) - 삼성경제연구소
모토로라의 재기비결(06.02.13) - 삼성경제연구소
백창성의 전략공작소(06.02.10) - 삼성경제연구소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05.10.12) - LG경제 연구소
5천만대 팔린 레이저의 성공비결(06.05.16) - 매일경제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05.07.31) - 전자신문
휴대폰 ASP세계 시장↓ 내수는 ↑(06.02.07) - 전자신문
인도, ‘세계의 휴대폰 공장’으로 급부상(06.05.29) - 아이뉴스 24
모토로라 www.motorola.com
모토로라 코리아 www.kr.motorola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성공 사례1)한국 기업들의 고품질*고가 전략【사례5 】휴대폰 高價전략 뜬다 파이낸셜뉴스 2003.10.3(금) 17:55 뉴스고가 전략만이 살 길이다.삼성전자․lg전자․팬택․텔슨전자․맥슨텔레콤․기가텔레콤 등 국내 휴대폰 업계가 고기능 고가 위주의 수출 전략을 펴고 있다.위로는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등 대량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적인 휴대폰 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아래로는 중국 대만업체가 퍼붓는 저가폰 공세의 영향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의 성공과정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경우 기반기술과 소프트웨어 중심기업으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대기업들의 모습은 팬텍도 거래 상품을 굳이 CDMA폰으로 한정할 필요는 없음을 말해주고 있다. (매경 economy 1190) ③ 새로운 제품 개발의 필요성팬텍&큐리텔이 지금까지 자신 있게 기술력으로 내세운 것은 카메라폰의 성능이었다. 하지만 카메라폰이라는 시장이 팬텍&큐리텔이 가지고 있는 독자적인 기술력이 아니라 다른 핸드폰

  • [인수합병]검색사이트 야후(Yahoo)의 M&A를 통한 문제해결방안
  • 성공 4대 비결아이디어 기술과 경영의 분리 장난스런 상표 마케팅 능력 TIMING 야후의 성공비결야후의 성공 삼각 구도기술자경영자투자자야후의 성공비결Permission Marketing고객의 자발적 참여 유도할 인센티브 제공 제공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단계적 설명 인센티브의 강화 마케팅 활동 넓히기 위한 추가적 인센티브 제공 매출로 연결 야후의 성공비결Coca-cola : 공동마케팅시어스로벅(www.sears.com) : 공동 마케팅노키아, 모토로라, 스프린트 P

  • [마케팅전략]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분석
  • 모토로라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된 것이다. 애니콜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은 통화 성공률이 탁월하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일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이야말로 당시의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와 함께 애니콜의 성능을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모토로라 1만 7천건 인수IBM특허 1030건 인수 + 모토로라 1만 7천건 인수- 사업의 다각화하드웨어사업에 진출 직접 스마트폰 제조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방어기존 소프트 웨어에 치중되었던 사업기존 소프트 웨어에 치종되었던 사업 -> 하드웨어 사업에 진출하여 직접 스마트폰 제조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방어-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구글의 가장 큰 성공비결로는 적극적인 인수합병(M&A) 전략을 꼽습니다. 구글이 회사 창업 후, 매년 7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