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더십이란?
첫째, 리더십은 '관계'의 개념이다.
둘째, 리더십은 과정이다.
셋째, 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이끄는 것을 의미한다.

2.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1) 삼성의 리더십-천재경영론
2)LG의 CEO 육성론

3.우리조의 의견과 결론

본문내용
1. 리더십이란?어느 조직에서나 목표지향적인 여러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역할분담의 필요성이 있게 된다. 그러한 필요성은 자연스럽게 그 역할의 효과적인 조정을 위해 수십 명, 수백 명 혹은 수천 명이나 되는 조직 구성원들을 이끌어갈 리더를 필요로 하게 된다. 간혹 리더가 없이 조직체가 운영되는 경우도 있으나 그러한 일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대개의 경우 조직을 이끌 리더는 초미의 관심사가 된다. 리더는 조직의 운영에 절대적이다 못해 현재의 번영은 물론 미래에서의 존재여부마저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더십이란 리더가 부하들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이끌어가는 과정이다.
-Bennis, 1959-
리더십이란 조직 구성원들의 작업을 지시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Fiedler, 1967-
리더십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발하는 관계의 존재이다.
-Hollander &Julian, 1969-
리더십이란 부하들을 변화시키고, 성취할 수 있는 목표의 비전을 창조하고, 그 목표들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표명하는 것이다. -Tichy &Deviance, 1986-
리더십이란 바람직한 기회를 창조하도록 자원들을 집중시키는 행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삼성코닝정밀유리 대기업의 인사제도
  • LG 인재 육성 프로그램*1) 직급 필수교육 체계2) 직무별 전문가 배출3) Worlds best LG 사업가 양성4) LG 사이버 아카데미기사 및 삼성과의 비교발췌 : 파이낸셜뉴스 ‘인재경영이 기업미래를 좌우한다.’세계 최고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게이츠는 자신의 전용헬기를 타고 인재를 만나러 다닌다. 핵심인재를 찾기 위해서는 지구촌의 오대양 육대주, 어느 곳도 마다하지 않는다. ‘단 1명의 핵심인재가 1만 명을 먹여 살린다.’ 이건희 삼성회장

  • 만들어지는 리더십 김응룡과 히딩크 리더십의 성향과 차이점 그리고 리더십의 문화적 차이
  • 리더십 연과성의 주요 요인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해. 축구대표팀 사령탑 히딩크의 리더십과 CEO식 감독론이 유행했다. 그 해는 김응룡이 삼성 감독으로 구단의 한을 풀어준 해였다. 창단 이후 단 한 번도 한국 시리즈 우승 문턱을 넘어보지 못했던 삼성은 김응룡 취임 2년째, LG를 4승2패로 꺾고 한국 시리즈 정상에 섰다. 그래서 김응룡은 히딩크와 곧잘 비교되었다. 김응룡과 히딩크는 강력한 카리스마를 앞세운 철저한 관리자라는 점에서 닮았다.

  • CLO는 누구인가 레포트
  • LG전자는 ‘태도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절감하게 됐고 이것이 교육에 직접 반영됐다.LG전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왜 고객이 왕인가?’를 직원들에게 인지시키고 내재화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LG전자 불사장은 “새로운 태도를 형성하지 못할 교과서적인 리더십 교육을 할 바에는 차라리 책을 혼자 읽게 하는 게 낫다”고 말할 정도로 태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3) 어떻게 교육해야 하나? - 관찰하고 대화하는 ‘코칭’을 하라전문가들

  • [경영] 삼성전자의 경쟁력 배경과 향후 과제
  • 삼성전자(제출용)202.hwp Samsung Digital 삼성의 15개 상장 기업의 시가총액은 65조 8000억원인데 이는 현대(21개사), LG(13개사), SK(8개사)의 상장회사 주가총액을 합한 것의 88%가 된 다. 삼성전자 하나만으로도 50조 2000억원으로서 현대그룹 시가총액 20조 5000억원의 두 배가 더 된다. 1999년 末의 시가총액은 외환위기를 겪은 1997년 末과 비교하여 증권거래소 전체는 3.7배가 되었고, 현대는 4.6배, LG는 3.0배로 늘었는데, 삼성은 무려 9배나 되었다. 그러나 한국경제에

  • LG 복지재단의 행정체계 LG 복지재단 행정체계 LG 공익재단 구성 LG 공익재단 사
  • 삼성, LG, SK, 금호 같은 대기업들이 문화재단을 설립하고 기존의 문화재단을 복지재단으로 독립시키면서 사회공헌 활동과 공익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문화재단, 복지재단, 사회공헌팀을 두고 비교적 활발한 공익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국내기업들은 100여 군데에 이르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정부기관과 각종 민간 사회복지 재단, NGO등에서도 대기업, 중소기업, 사회단체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공익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