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과 삼성몰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몰앤몰과 창고형 비교
2. 삼성몰과 인터파크 특징
3. 삼성몰과 인터파크 비교분석
4. 삼성몰과 인터파크 장 • 단점비교
5.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몰앤몰 & 창고형
몰앤몰이란?

- 물건을 직접 사다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문 쇼핑몰들을 입주시키는 형태

① 장점
- 직접 구축할 때보다 돈이 적게 들고, 쇼핑몰 업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예) 주문, 결제 대행, 배송, 고객 문의, 처리 등의 기능
- 즉, 선별된 상점이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해서 직접 상품을 올려놓고 홍보함으로 상점과 고객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
- 지명도가 높을수록 판매가 용이하고, 상품관리나 지불시스템,
택배 등의 서비스를 대용할 수 있다.

- 지명도 높은 쇼핑몰의 운영방식이나 마케팅 기법을 공유할 수 있고, 시스템 유지를 위한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② 단점
- 고객 정보, 판매정보가 유출될 수 있고, 기업이 직접 적극적으로 상품노출을 하기가 어렵다.

- 수수료만 챙기는 것이어서 마진이 적고, 창업의 초창기에는 입점주들이 미숙하여 노하우 축적이 어렵기도 했다.


창고형이란?

- 거대한 기업 자금을 등에 업고, 물품을 대량 구매해서 먼저 확보해 놓은 다음에 파는 형식

① 장점
- 직접 모든 것을 관리하여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고객 취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② 단점
- 관리를 위해 반드시 전문인력을 확보해야 하고, 직접 관련회사와 제휴를 맺고 관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창고 보관비나 물품 유지비용이 추가로 들어 재고가 생길 수 있다.

특 징
삼성몰

1. 대기업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2. 인터넷 최초의 슈퍼마켓 오픈
3. 문화생활 등에도 초점을 맞춰서 살 물건이없다 하더라도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음.
4. 창고형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인터파크와 삼성몰의 경영 비교 분석
  • 인터파크와 삼성몰의 경영 비교 분석차례1. 인터파크2. 인터파크 연혁3. 삼성몰4. 삼성몰 연혁5. 제품 조달 방식 비교6. 배송 방법 비교7. 취급상품 비교8. 결제(지불) 방법 비교9. 마케팅전략 비교10. 그 밖의 서비스 비교1. 인터파크대표: 이기형회사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679-4대표전화: ☎1599-1555(FAX)02-538-440596년 데이콤의 고객확보를 위한 사내벤처로 출범, 현재는 별도법인으로 독립한인터파크가 운영하고 있으며 총자본금 126억원으로

  • [기업경영] 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 분석 -기업의 창업 관점에서
  • 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 분석-기업의 창업 관점에서-1.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역사2.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특징3. 국내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전망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인터넷 쇼핑몰 순위1.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역사삼성몰 주요 연혁인터넷 사업을 유통부문으로 사업통합,온/오프라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하여 전략적 통합2001.5전문 숍 위주의 몰디자인 전면 구조 개편2001.2인터넷 사업 조직개편 /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전사 직속의

  • [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삼성몰의 현재까지의 실패이유를 도출해 비교분석한다면 인터넷쇼핑몰 업체가 가져야 할 성공전략을 분석하는데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터파크의 문제점과 현재 전자상거래의 총체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앞으로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또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3. 기업 개요인터파크대표이사 : 이 기 형URL : www.interpark.com사업개시일 : 1997년 10월 1일사업분야 : 전자상거래 사업2003

  • [쇼핑몰분석] 인터넷쇼핑몰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비교
  • 비교해서 Door -To - Door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는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10%이상의 높은 물류비용은 인터넷 쇼핑몰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주문에서 배송에 이르는 Lead-Time이 너무 길다.주문 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한 최첨단이면서, 고객에게 상품이 도착하기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5일~10일 정도로 다른 유동 채널과 비교해서 상당히 길다. 이 점은 기다림을 참지 못하는 우리나라의 국민성에 비춰볼 때 문제점이 심

  • 삼성몰 사례분석 - 사업의 현황
  • 삼성몰 사례 분석목 차인터넷 사업환경의 변화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현황삼성몰 기업 현황BCG를 통한 삼성몰 기업분석SWOT분석시장세분화 및 세분시장 프로파일과 포지셔닝 맵마케팅 믹스결론성공 요인추가대안 제시를 위한 타기업과 현재 상황비교와 추가 대안 제시인터넷 사업의 환경변화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오프라인상의 물류비용 증가로 상대적으로가격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이 고객의 관심유발 대기업의 사업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