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과 삼성몰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몰앤몰과 창고형 비교
2. 삼성몰과 인터파크 특징
3. 삼성몰과 인터파크 비교분석
4. 삼성몰과 인터파크 장 • 단점비교
5.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발전방향
- 본문내용
-
몰앤몰 & 창고형
몰앤몰이란?
- 물건을 직접 사다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문 쇼핑몰들을 입주시키는 형태
① 장점
- 직접 구축할 때보다 돈이 적게 들고, 쇼핑몰 업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예) 주문, 결제 대행, 배송, 고객 문의, 처리 등의 기능
- 즉, 선별된 상점이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해서 직접 상품을 올려놓고 홍보함으로 상점과 고객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
- 지명도가 높을수록 판매가 용이하고, 상품관리나 지불시스템,
택배 등의 서비스를 대용할 수 있다.
- 지명도 높은 쇼핑몰의 운영방식이나 마케팅 기법을 공유할 수 있고, 시스템 유지를 위한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② 단점
- 고객 정보, 판매정보가 유출될 수 있고, 기업이 직접 적극적으로 상품노출을 하기가 어렵다.
- 수수료만 챙기는 것이어서 마진이 적고, 창업의 초창기에는 입점주들이 미숙하여 노하우 축적이 어렵기도 했다.
창고형이란?
- 거대한 기업 자금을 등에 업고, 물품을 대량 구매해서 먼저 확보해 놓은 다음에 파는 형식
① 장점
- 직접 모든 것을 관리하여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고객 취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② 단점
- 관리를 위해 반드시 전문인력을 확보해야 하고, 직접 관련회사와 제휴를 맺고 관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창고 보관비나 물품 유지비용이 추가로 들어 재고가 생길 수 있다.
특 징
삼성몰
1. 대기업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2. 인터넷 최초의 슈퍼마켓 오픈
3. 문화생활 등에도 초점을 맞춰서 살 물건이없다 하더라도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음.
4. 창고형 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