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Ⅱ.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1) Market situation.
(2) Product situation
(3) Competitive situation
(4) Distribution situation
(5) Promotion situation

Ⅲ. SWOT analysis

Ⅳ. Primary market research
(1) 표본대상
(2) 설문 조사 결과

Ⅴ. Problem & Objective
(1) Problem
(2) Objective
Ⅵ.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1) Marketing strategy
(2)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1) Budget
(2) Control & Monitoring

Ⅷ. Reference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최근 우리나라는 IT강국이라는 이름 아래 이동 통신 및 인터넷 관련 기술을 발달시켜 왔다. 특히 세계 2위 수준의 휴대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 무쌍하며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는 시장으로 전세계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 휴대폰 시장은 대부분 국내 기업이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북미 지역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서는 미미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상황에 주목하여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큰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국내에서 반도체 국내생산 및 수출을 시작한 모토로라는 1985년 이래로 현재 국내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시스템, iDEN 단말기 및 시스템, 광대역 통신 제품 및 각종 전자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는 국내 반도체 및 후가공업체와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생산기술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무선호출기 및 셀룰러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통신 기술을 소개했다.
국내 시장과의 만남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모토로라코리아는 한국을 모토로라의 글로벌 CDMA 연구개발의 중심기지로 육성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다.
참고문헌
(1) 참고 사이트
http://www.mymotolora.co.kr
http://kr.motolora.com

(2) 참고 문헌
kaa 저널 – 광고주 탐방 모토로라 코리아 휴대폰 사업부
전자 신문 - 메이드 인 디지털]다국적기업-통신: 모토로라코리아
E daily - 모토로라, 레이저폰 브랜드 홈피 오픈
주한 외국 기업의 피알 현황과 평가
국내외 기업 홍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주용 이동 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3) 참고 자료
< 참고자료 1 > 모토로라 코리아 ㈜ 주요 연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풍부하고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lej0***
    (2010.06.14 23:19: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안 열린다..
  • son***
    (2006.12.20 16:20: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모토로라 기업의 `MS700(크레이져)` 핸드폰 사례 분석
  • 마케팅 원론 모토로라 기업의‘MS700(크레이져)’ 핸드폰 사례 분석< 목 차 >1. 서론팀 프로젝트의 목적사례 선정 배경연구의 방법 및 보고서의 구성2. 현 모토로라 기업 상황 분석모토로라 기업 소개레이져 시리즈인 크레이져 상품 소개통계자료를 통한 크레이져의 위치 진단3. 소비자 상황 분석소비행태 리서치 분석4. 마케팅 전략 과정 분석STP 분석 마케팅 믹스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SWOT 분석PLC 분석5. 결론프로젝트에 대한 요약시사점

  • [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 모토로라 RAZR, SK SKY 등 경쟁사의 현재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1) 삼성 애니콜1)STP분석애니콜은 기술변화에 민감하고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10~20대를 겨냥해서 제품차별전략을 쓰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전략을 디지털 익사이팅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이용해서 실천하고 고객들에게 일관된 포지셔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2) Marketing Mix제품●타 휴대폰에 비해 기술과 품질이 우수하다. 위성 DM

  • [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 /1인- 설치비 : 1,500만원0.4전체광고에서의 비중 (%)1.82.4989.05.0*30억: 모토로라 코리아가 지난 5년간 매출액의 7%를 마케팅비용으로 지출했던 것을 바탕으로 한 팀 자체 추정치.Budget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Control & Monitoring고객모니터링 요원마케팅 전략의 효과성 측정제품의 만족도 측정커뮤니케이션 과정의 효과성을 평가 FGI (Focus Group Interview)타겟 고객층이 브랜드에 대해 가진인지도와 호의성 정도를 측정소비자의 욕구변화에 대응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모토로라 등 세계적 유명브랜드의 국내시장 잠식 저지에 성공한 특별한 사례이다. Anycall은 1999년 유럽 휴대폰 시장에 처음 진입한 이후 6년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3위에 해당한다. 이러한 Anycall의 성장결과는 Anycall의 제품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 서비스제공, 마케팅 전략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Anycall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며 글로벌

  • [마케팅] 모토로라 RAZR 레이져 슬림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5.인터넷 브랜드 전용관 운영RAZR 효과판매대수분기04/4분기3000만대4000만대2000만대05/1분기05/4분기05/2분기06/1분기05/3분기분기별 단말기 판매 실적RAZR 출시RAZR 효과CONCLUSIONRAZR휴대폰의 새로운 가치창출(패션 ICON)독특한 마케팅 전략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시장의 흐름을 읽고휴대폰 기능의 한계를 인식시사점시장의 흐름과 소비자의 NEEDS 를 정확히 읽는 통찰력 필요남들보다 한발 앞서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 필요10.5%8억100억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