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Ⅱ.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1) Market situation.
(2) Product situation
(3) Competitive situation
(4) Distribution situation
(5) Promotion situation
Ⅲ. SWOT analysis
Ⅳ. Primary market research
(1) 표본대상
(2) 설문 조사 결과
Ⅴ. Problem & Objective
(1) Problem
(2) Objective
Ⅵ.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1) Marketing strategy
(2)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1) Budget
(2) Control & Monitoring
Ⅷ.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Introduction
최근 우리나라는 IT강국이라는 이름 아래 이동 통신 및 인터넷 관련 기술을 발달시켜 왔다. 특히 세계 2위 수준의 휴대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 무쌍하며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는 시장으로 전세계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 휴대폰 시장은 대부분 국내 기업이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북미 지역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서는 미미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상황에 주목하여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큰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국내에서 반도체 국내생산 및 수출을 시작한 모토로라는 1985년 이래로 현재 국내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시스템, iDEN 단말기 및 시스템, 광대역 통신 제품 및 각종 전자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는 국내 반도체 및 후가공업체와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생산기술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무선호출기 및 셀룰러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통신 기술을 소개했다.
국내 시장과의 만남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모토로라코리아는 한국을 모토로라의 글로벌 CDMA 연구개발의 중심기지로 육성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다.
- 참고문헌
-
(1) 참고 사이트
http://www.mymotolora.co.kr
http://kr.motolora.com
(2) 참고 문헌
kaa 저널 – 광고주 탐방 모토로라 코리아 휴대폰 사업부
전자 신문 - 메이드 인 디지털]다국적기업-통신: 모토로라코리아
E daily - 모토로라, 레이저폰 브랜드 홈피 오픈
주한 외국 기업의 피알 현황과 평가
국내외 기업 홍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주용 이동 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3) 참고 자료
< 참고자료 1 > 모토로라 코리아 ㈜ 주요 연혁
자료평가
- 내용이 풍부하고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lej0***
(2010.06.14 23:19:18)
- 안 열린다..
- son***
(2006.12.20 16:20: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