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세스코 기업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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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1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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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스코 기업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바퀴벌레나 해충 잡아주는 기업입니다.. 같은 업종에서 비교적 유명한 곳이구요..
아파트 같은 곳은 두달에 한번정도 이러한 기업을 불러 바퀴벌레 약을 치거나 해충약을 치죠..
예전에 소독치는것과는 다르게,,, 바퀴벌레가 잘 다니는 길목에다가 간단하게 약만 발라주는데,, 그 효과가 대단합니다... 정말 바퀴벌레 몇일안으로 다 없어지더라구요...
저희집도 한번씩 하는데.. ㅋㅋ
쫌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목차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껍니다..
신경써서 작성했으니... 참고하시고,,, 좋은 평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__)
- 목차
-
-세스코 기업사례 분석-
1. 세스코 이야기
-기업연혁-
(1) 기업소개
2. 성공요인
(1) 리더십
(2) 인사관리(세스코맨)
(3) 기술개발(R&D)
(4)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 수립(4P)
(5) IPM
(6)홈페이지 게시판
5.마이클 포터의 시장구조분석
6. S T P 분석
(1) 가정집 방제 시스템
(2) 소규모 사업장 방제 시스템
(3) 대규모 산업체 방제시스템
(4) 아파트 단지 방제시스템
TARGETING...
POSITIONING...
(1) CESCO의 이미지
(2) CESCO zone
*대상
*서비스 제공 주기
*서비스혜택
6. SWOT분석
Strength...
(1) 시장 선도자
(2) 경영자의전문성
(3) 홈페이지 Q&A를 통한 통합 마케팅
(4)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적용
(5) CESCO man을 통한 책임성 추구
(6) CESCO zone 마크를 통한 관계 마케팅
(7) ISO 9002 인증 획득
Weakness...
(1) CESCO 기업명에 대한 인식 부족
(2) target market의 모호함
(3) 수요에 따른 적절한 공급 여부
(4) 계절에 따른 수요 변동
Opportunity...
(1)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
(2) 해충 출현에 따른 피해 사례 증가
Threat...
(1) 경쟁사의 증가
(2) 테러사태로 인한 화학제품에 대한 거부감 증가
(3) 해충의 약품에 대한 내성 증가
7. 결론
- 본문내용
-
(6)홈페이지 게시판
요즘 '세스코'를 모르면 쉰세대 취급 받기 일쑤라고 한다. 해충 없애는 방역 전문회사 세스코. 유머 게시판으로 통한다는 세스코 의 '묻고 답하기'란에서는 짖굳은 질문도 그냥 넘기는 법이 없다. 장안의 화제가 되 고 있는 세스코를 찾아 세스코만의 '고객 사랑법'에 대한 조사를 해보았다.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
만일 자신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장난성 질문들이 올라온다면,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방역전문회사 세스코.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머게시판으로 통한다는 세스코의 ‘묻고 답하기’란 에는 장난스런 질문들로 가득 하다. 하루에도 3백건이 넘게 올라오는 질문에 지칠 법도 하지만, 세스코 직원들은 고객의 짖굳은 농담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다.
‘바퀴는 어떻게 먹어야 하냐’는 질문에는 ‘다리와 머리를 제외한 몸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 되어있어 괜찮다...'‘정치인이라는 해충은 어떻게 박멸할 수 있나’라는 질문에는 ‘주변에 혹시 있으면 샘플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재치 있게 답변한다.
이러한 글들은 네티즌의 입소문을 타고 인터넷에 퍼져 갔으며, ‘세스코= 친절한 기업'으로 통한다.
‘게시판의 친절한 답변은 마케팅 전략의 하나가 아니었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는 손은석 영업팀장은 단연 “NO”라고 대답한다.
특이하게도 세스코에는 홍보팀이나 마케팅팀이 없다. 출근에서부터 퇴근까지 전직원들이 세스코 홈페이지를 띄워놓고 자신의 업무를 하면서 틈틈이 답변을 한다.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고자 만들어 졌습니다.”
세스코는 5년전부터 30명의 인원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해 왔다. 손팀장은 “고객들이 상담원과 통화를 하면 계약을 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을 호소해 왔다”며 “고객들이 보다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게시판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손팀장은 “게시판의 유명세를 통한 매출 증대는 이루어 지지 않았으나, 고객들의 인식이 많이 변했다”라며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고 덧붙였다.
세스코의 ‘고객을 생각하는 서비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세스코 직원의 고객 방문시 입냄새 제거제와 덧신은 필수. “고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 합니다” “작은 것들 이지만, 세스코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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