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한화그룹 신입사원교육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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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2.1 한화그룹의 신입사원 교육 실시 현황
2.2 한화그룹의 신입사원 교육의 문제점
2.3 효과적인 신입사원 교육을 위한 대안

3.결론
본문내용
기업의 교육훈련은 종업원의 능력을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활동이다. 기업은 변화 속에 존재하는 조직체로 교육훈련 활동의 변화요소로는 기술변화, 노동시장의 구조변화, 종업원의 욕구변화 등을 들 수 있다. 교육훈련의 필요성은 앞에서 제시한 제반 상황의 변화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논리를 찾는데 있다. 교육훈련의 목적 또한 인사관리 전반의 목적과 마찬가지로 기업의 입장에서의 경제적 효율성과 종업원의 입장에서의 사회적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데 있다. 교육 훈련의 시스템은 계획 실천 통제의 3단계로 나뉘어 살펴 볼 수 있는데 조직의 목표 아래에 교육훈련의 필요성을 파악하여 교육훈련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프로그램은 4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데 교과내용, 참가자, 기법, 실시자가 그것이다. 이렇게 실천된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교육훈련의 시스템은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전반적인 기업의 교육훈련의 개요를 살펴보았다. 다음으로는 교육 참가자를 신입사원으로 한정 짓고 있는 신입사원 교육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목표는 성공적인 조직사회화라고 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교과과정에 포함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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