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과정] 중학교 국어 1학년 1학기(4. 메모하며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나무

(2) 하회 마을

(3) 가정교육의 어제와 오늘
본문내용
* 보충 ․ 심화 활동
- 보충 ․ 심화에서는 두 가지 활동을 제시하였다. 활동󰊱에서는 메모하기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메모를 권하고 있으며, 활동󰊲는 능숙하게 메모를 하며 글을 읽을 수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문제를 골라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활동󰊱 : 유비에 관한 일화를 읽으며 메모하는 활동
⇒ 글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생각을 자유롭게 메모하게 하되, 단락별로 이야기의 중심내 용을 메모하도록 이끌어 주어 글의 내용 이해를 돕게 한다.

활동󰊲 : 장기려 박사의 글을 읽고 메모하는 활동
⇒ 내용 중심의 내용 활동보다는 생각하고 메모하고 느낀 점을 메모하는 활동이 중심이 되어 생각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할 수 있게 한다.

★ 지도상의 유의점
- 일상적 메모와 능동적 읽기 전략으로서 메모하기를 구분하여 지도한다.
⇒ 일상적 메모의 목적은 단순한 기억의 보조 장치이나, 읽기에서 메모하기는 능동적 독서 를 통해 글의 내용을 잘 이해하는 것, 즉 독해력의 신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재 연구 및 지도법 국어 듣기 영역의 교수학습
  • 중학교 국어 교육과정 편재에는 2학년 2학기 8단원 판단하며 듣기가 수록되었고 3학년 1학기 7단원 여러 가지 말하기와 3학년 2학기 듣는 힘 기르기가 수록되었다. 그리고 생활국어 1학년 2학기 2단원은 말하기와 듣기이다. 이는 말하는 것을 알아야 듣는 것을 알게 된다는 것의 사려로 판단된다. 3단원 판단하며 듣기는 듣는 방법을 알고 들은 내용들을 판단하는 것이다. 듣기교육의 내용은 본질, 원리, 태도로 구성되었다. 필요성, 목적, 개념, 방법, 상황

  • [국어교육] 중학교 1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차 례1.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 분석의 목적2. 서론- 제원- 구성3. 본론Ⅰ. 7차 국어교육과정(7학년)Ⅱ. 국어 교과서 Ⅲ. 생활국어Ⅳ. 교과서의 특징Ⅴ. 단원 대표 분석 -1단원4. 결론1) 문제 제기2) 나아갈 방향 제시중학교 국어 1-1 분석.1. 머리말중학교 1학년의 국어교과서 및 생활국어 교과서를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기준삼아 현 7차 국어교육과정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이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 보고자 한다. 2. 서론1) 제원사이즈: 총 292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분석(고학년)- 교육과정의 구현과 관련된 교과서 체제 분석-- 목 차 -I 들어가며 - 제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1. 12, 13세 아동의 발달단계 반영2. 해설서에서 구현된 7차 국어과 교과서 내용 체계3. 7차 국어과 교과서 구성 체제 II 말하기듣기쓰기 영역 - 5학년 1학기 넷째마당 이리 보고 저리 보고‘를 중심으로 1. 단원 설정 이유 2. 단원의 개관 3. 내용 범주(본질, 원리, 태도, 실제) 4. 단원에 대한 평가III 읽기영역 - 5학년 1

  •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1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분석
  • 목 차 I. 서론II. 본론1. 이론적 배경1) 교과서의 개념2) 교과서의 기능3) 교과서의 역할4) 교과서관의 변화5) 교과서의 체계6) 국어 교육의 성격과 목표2. 분석1) 학습과제와 학습목표 기준2) 텍스트별 3) 쓰기 부분4) 색채어5) 구성의 적절성과 현실성6) 작가의 편견7) 선행학습이 필요한 단원8) 수준에 맞지 않는 지도9) 완결성10) 영역별 편성11) 지문12) 6차․7차 교육과정의 비교3. 외국의 교과서 선정 정책1) 미국2) 일본3) 영국4) 프랑스4

  • [중등][중학교][국어과][국어교육]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원리와 교수학습내용,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모형,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평가
  • 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수학습평가 분석Ⅰ. 서론Ⅱ. 국어과(국어교육)의 특징Ⅲ.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1. 교과목표2. 학년목표1) 1학년 목표2) 2학년 목표3) 3학년 목표Ⅳ.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수학습원리1. 국어 학습의 원리2. 국어과 교육의 새로운 방향1) 음성언어 교육2) 읽기3) 쓰기Ⅴ. 중등(중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수학습내용1. 7학년1) 듣기2) 말하기3) 읽기4) 쓰기5) 국어 지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