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과정] 중학교 국어 1학년 1학기(4. 메모하며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내나무
(2) 하회 마을
(3) 가정교육의 어제와 오늘
- 본문내용
-
* 보충 ․ 심화 활동
- 보충 ․ 심화에서는 두 가지 활동을 제시하였다. 활동에서는 메모하기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메모를 권하고 있으며, 활동는 능숙하게 메모를 하며 글을 읽을 수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문제를 골라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활동 : 유비에 관한 일화를 읽으며 메모하는 활동
⇒ 글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생각을 자유롭게 메모하게 하되, 단락별로 이야기의 중심내 용을 메모하도록 이끌어 주어 글의 내용 이해를 돕게 한다.
활동 : 장기려 박사의 글을 읽고 메모하는 활동
⇒ 내용 중심의 내용 활동보다는 생각하고 메모하고 느낀 점을 메모하는 활동이 중심이 되어 생각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할 수 있게 한다.
★ 지도상의 유의점
- 일상적 메모와 능동적 읽기 전략으로서 메모하기를 구분하여 지도한다.
⇒ 일상적 메모의 목적은 단순한 기억의 보조 장치이나, 읽기에서 메모하기는 능동적 독서 를 통해 글의 내용을 잘 이해하는 것, 즉 독해력의 신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