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쉽제도] 한국 인턴제도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탐방의 시작
I. 탐방 주제의 선정
II. 탐방 계획 설정
탐방의 진행
I. Harvard University
II. NACE
III. GE Financial Assurance
IV. University of Virginia
V. IBM
탐방의 결과
I. 인턴쉽 제도에 대한 미국 학생들의 인식
II. 한국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제안
- 본문내용
-
우리는 졸업 후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로 우리는 평소 인턴쉽 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학교의 취업 지도실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참가 기회를 찾아보던 중, 우리는 매우 소수의 회사에서 소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최근에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이에 따른 심각한 취업난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내놓은 인턴 제도 장려 정책의 추세와는 매우 대조를 이루는 현상이었다. 그래서 우리가 그 이유로 생각해 본 것이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면서도 인턴 사원을 채용으로 연결해야 한다는 생각이 기업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었고, 이 때문에 인턴쉽 프로그램이 이벤트식의 단기적 전략으로서 밖에 실행될 수 밖에 없다는 점이었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들은 어떻게 하면 한국 기업사회에서 인턴쉽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을까 하는 물음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 물음에 대한 답이 단순한 개인적 관심의 차원을 넘어 한국 기업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으리라 확신을 하며 이 것을 탐방의 주제로 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은 체계적인 인턴쉽 프로그램의 수립을 통해 기업, 학생, 그리고 학교 모두가 얻을 뛰어난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확신에서 비롯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