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성신제 피자 서비스 품질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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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업체 개요

2. 업체선정 이유
◎ 문제점 제기

3. 문제 인식 및 도출 과정
◎ Blue Print
◎ Fish Bone Chart
◎ 고객 접점 사이클

4. 서비스 개선 방안

5. 결론
◎ 피드백 결과
◎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업체 개요

창업자 성신제제 대표이사의 이름을 브랜드로 내건 성신제피자㈜ (대표이사 성신제는 대한민국 대표 피자를 표방하며 1998년 명동에 제1호점을 오픈한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한국 고유의 피자 브랜드로 출발한 성신제피자㈜는 창업자 성신제 대표이사가 가지고 있는 20년 간의 외식업계에서의 종합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특한 ‘녹차 반죽 도우’를 개발, 세계 최초의 녹차 반죽 피자를 탄생시켰다.
또한 성신제피자㈜는 소비자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한국 대표 피자를 만들기 위해 ‘건강을 토핑하는 사람들’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신제피자㈜는 김치 프리미엄 피자, 피칸테 피자, 호호잣 피자에 이어 최근 선보인 갈릭&베이컨 피자에 이르기까지 성신제피자㈜ 고유의 피자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피자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성신제피자㈜는 2006년 3월 현재 4개의 직영점을 포함해 35호점인 천안 불당점을 오픈하였다.

2. 업체 선정 이유

2006년 3월 30일 학교 앞에 새로운 브랜드 피자집인 성신제피자가 생겼다. 그전까지 미스터 피자가 독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미스터피자를 매우 불친절 하게 느꼈고, 그런 시점에서 성신제피자가 생긴다는 소식에 우리는 성신제피자가 학교 앞에 입점하게 된다면, 미스터피자가 큰 타격을 받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성신제피자가 오픈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스터피자는 여전히 장사가 잘되었고, 우리는 이것에 대해 “성신제 피자가 어떠한 문제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점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의문점을 가지고 우리는 성신제 피자에 방문 하였고 그곳에서 우리는 생각보다 “성신제 피자에 손님이 많이 없다.” 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다.



◎ 현상 확인 과정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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