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산 Infill의 Car PC 확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품 설명
1) CAR PC란?
2) Infill은 어떤 제품인가?
2. 시장 환경 분석
1)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 및 트랜드
2) Car PC의 배경 산업인 자동차 시장 분석

3. 진입 시장 분석
1) 네비게이션 제품의 조사 및 시장 분석

4. 타겟의 설정

5. 구체적 확산 전략의 확립
1) Bundling
2) 구전 전략
3) 중기 이후의 확산 전략 - 체험 마케팅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이미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는 수많은 혁신 제품이 출시되고 판매되었으며, 시장에서의 수많은 대박과 함께 그보다 더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있다. 실제로 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신제품이 시장에서 관심을 끄는 비율은 30~40%에 불과하다고 이중원 기자, “까다로운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 히트 상품의 예술” 한국일보, 2006. 05. 28
한다. 이것은 성공하는 제품이 아닌, 관심을 끄는 비율에 불과 하며, 아예 소비자가 알지도 못하는 제품이 60~70% 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관심을 끈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잠시 반짝 했다 사라지는 제품도 많고 관심을 끌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좋지 않다는 입소문을 타고 순식간에 제품의 판매가 정지하는 일도 부지기수 이다. 이 통계는 일반적 신제품에 대한 통계이지만, 앞으로 우리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혁신 제품에서는 문제가 더 심각할 가능성이 높다. 혁신 제품의 특성상 처음 소비자의 눈을 확 끌만한 요소는 가지고 있으나,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새로운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고,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대다수의 고객들은 혁신 제품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장에서 혁신 제품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제품 본래의 탁월한 기능, 시장의 형성 가능성, 기업의 내부적 조건 요인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됨과 동시에 초기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 한다고 볼 수 있다. ‘고객에게 생소한 혁신 제품을 어떻게 알리고 보여줄 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 올바로 대답할 수 있다면, 생소함이라는 가장 큰 약점을 가지고 있는 혁신제품의 핸디캡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되는 것은 당연하다. 또한 새로운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관심을 끌 수 있게 하는 것도 역시 확산 전략이 해내야 할 일이다. 따라서 제품의 기술적 기능적인 부분이 충실하고, 기업이 내부적으로 충실한 경영을 행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시장 형성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면 이제 남은 것은 ‘확산 전략’ 이다. 많은 혁신 제품을 만든 회사들은 자신들이 가진 기술력에만 자만하고 만족하여 확산 전략을 소홀히 하거나, 제품의 주 타겟 자체를 잘못 생각하고, 그에 따른 확산 전략 역시 생뚱맞은 전략을 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이 확산 전략을 제대로 시행하지 못하여 소비자들은 알지도 못한 채, 사장되어 버리는 혁신 제품이 부지기수이다. 그런 것은 고객의 경제적 비경제적 효용과 기업의 이익 등을 생각할 때 국가적으로 너무나 큰 손실임이 분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충분한 혁신 제품 하나를 선정하여, 그 제품의 기능적 기술적 특징과 함께 시장에서의 주 타겟, 장애요소의 극복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그에 맞는 혁신 전략을 고려해 보았다.
우리가 선정한 제품에 대해서는 Car-PC 이다. 제품에 대한 소개나 시장전망, 구체적 확산 전략 등은 본론에서 자세히 언급하기로 하고, 보고서의 전체적인 논리를 진행해 나가는 틀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소니의 다각화 철수와 전문화전략
  • 전략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일본 전자회사 소니는 만료되는 2008 회계연도 결산에서 1천억엔 가량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소니는 지난해 10월 전망에서는 이 기간 2천억엔의 흑자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었다.소니가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것은 1995년 3월 결산 이후 14년 만이다. 또 1958년 상장 이후 두번째다.이는 금융위기가 심각해진 지난해 가을 이후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액정 TV 등 주력 제

  • [경영학] 정보통신기술과 CeBIT
  • PC 5150(1981, 최초의 16비트 PC), PC/XT(1982), PC/AT(1983), 애플 매킨토시(1984), 컴팩의 데스크프로386(1984, 최초의 386 PC), MS DOS 5(1989), 윈도3.1(1991) 등이 있다. 이러한 인텔의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역대 MS DOS 및 윈도 운용체계(OS)를 비롯하여 전세계 IT 산업의 핵심 기술이나 제품들이 모두 컴덱스를 통해 발표되었다. 초기의 컴덱스는 컴퓨터 신기술과 신제품을 세계 각국의 판매상들에게 소개하는 PC 전문 전시회였으나, 1990년 이후 컴퓨터 산업이 주요 산업으로 급성

  • [국제경영]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포드는 MS의 카포인트를 별도회사화하고 여기에 출자한다. MS의 카포인트는 현재 딜러를 통한 자동차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나 이번 전략적 제휴로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자동차를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현재 카포인트에는 3천개의 딜러가 링크되어 있으며 50만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다. 앞으로 MSN카포인트를 통해 커스텀메이드 판매를 개시할 계획(소비자가

  • SK텔레콤 기업분석
  • ①인적자원의 중요성 인식②SK텔레콤의 인재VISION③SK텔레콤의 인재상④SK텔레콤의 인적자원 지원제도2.기술자원①CDMA2000 1xEV-DO②CDMA2000 1X③IMT-2000④LBS⑤ALL IP⑥화상전화⑦CellPLAN6.시 장 환 경1.수요환경①.보급률②.시장점유율③.해지율2.경쟁환경3.일반환경기사인용신용등급7.시 장 전 략1.경영전략①SKMS②SUPEX2.사업별 전략①해외사업전략②이동통신 사업전략8.조직구조9.관리시스템①NMS(망관리 시스템)②COIS(고객 관리 시스템)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전략방안미국의 저명한 비즈니스 잡지 비지니스위크(Business Week) 5월호에는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이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소규모 사이버 여행사와 제휴하며 여러 가지 옵션으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그에 맞서는 소규모 여행사들도 그들대로 제휴를 하며 생존을 위한 변화를 꾀하고 있어 관광업계에 새로운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다. 지난해 미국 인터넷 여행사 수입은 전체의 2.7%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지만 몇 년 후에는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