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산 Infill의 Car PC 확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품 설명
1) CAR PC란?
2) Infill은 어떤 제품인가?
2. 시장 환경 분석
1)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 및 트랜드
2) Car PC의 배경 산업인 자동차 시장 분석
3. 진입 시장 분석
1) 네비게이션 제품의 조사 및 시장 분석
4. 타겟의 설정
5. 구체적 확산 전략의 확립
1) Bundling
2) 구전 전략
3) 중기 이후의 확산 전략 - 체험 마케팅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이미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는 수많은 혁신 제품이 출시되고 판매되었으며, 시장에서의 수많은 대박과 함께 그보다 더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있다. 실제로 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신제품이 시장에서 관심을 끄는 비율은 30~40%에 불과하다고 이중원 기자, “까다로운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 히트 상품의 예술” 한국일보, 2006. 05. 28
한다. 이것은 성공하는 제품이 아닌, 관심을 끄는 비율에 불과 하며, 아예 소비자가 알지도 못하는 제품이 60~70% 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관심을 끈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잠시 반짝 했다 사라지는 제품도 많고 관심을 끌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좋지 않다는 입소문을 타고 순식간에 제품의 판매가 정지하는 일도 부지기수 이다. 이 통계는 일반적 신제품에 대한 통계이지만, 앞으로 우리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혁신 제품에서는 문제가 더 심각할 가능성이 높다. 혁신 제품의 특성상 처음 소비자의 눈을 확 끌만한 요소는 가지고 있으나,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새로운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고,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대다수의 고객들은 혁신 제품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장에서 혁신 제품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제품 본래의 탁월한 기능, 시장의 형성 가능성, 기업의 내부적 조건 요인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됨과 동시에 초기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 한다고 볼 수 있다. ‘고객에게 생소한 혁신 제품을 어떻게 알리고 보여줄 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 올바로 대답할 수 있다면, 생소함이라는 가장 큰 약점을 가지고 있는 혁신제품의 핸디캡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되는 것은 당연하다. 또한 새로운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관심을 끌 수 있게 하는 것도 역시 확산 전략이 해내야 할 일이다. 따라서 제품의 기술적 기능적인 부분이 충실하고, 기업이 내부적으로 충실한 경영을 행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시장 형성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면 이제 남은 것은 ‘확산 전략’ 이다. 많은 혁신 제품을 만든 회사들은 자신들이 가진 기술력에만 자만하고 만족하여 확산 전략을 소홀히 하거나, 제품의 주 타겟 자체를 잘못 생각하고, 그에 따른 확산 전략 역시 생뚱맞은 전략을 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이 확산 전략을 제대로 시행하지 못하여 소비자들은 알지도 못한 채, 사장되어 버리는 혁신 제품이 부지기수이다. 그런 것은 고객의 경제적 비경제적 효용과 기업의 이익 등을 생각할 때 국가적으로 너무나 큰 손실임이 분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충분한 혁신 제품 하나를 선정하여, 그 제품의 기능적 기술적 특징과 함께 시장에서의 주 타겟, 장애요소의 극복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그에 맞는 혁신 전략을 고려해 보았다.
우리가 선정한 제품에 대해서는 Car-PC 이다. 제품에 대한 소개나 시장전망, 구체적 확산 전략 등은 본론에서 자세히 언급하기로 하고, 보고서의 전체적인 논리를 진행해 나가는 틀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