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등 도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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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재 무 분 석
수 익 성
안 정 성
활 동 성

◎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비수도권 우선진출
차별화 전략
유통전략 - 정보유통

◎ 결 론
전략 분석
MATRIX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
Cjmall 과의 전략적 제휴
벤치마킹- 월마트의 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상 호 : 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 : 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 O : 이 승 한

점 포 현 황 : 55 개점 운영

V I S I O N : 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점 포 현 황
수도권,영남권 중심으로 출점(Dominant strategy)

대도시, 고밀도 주거지 우선 출점

06년 현재 55개

재 무 분 석
<표>
.
.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철저한 현지화
영국 본사측에서는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을 전적으로 한국 경영진에게 일임
(한국에 맞는 경영방식과 현지화)

- 한국 시장에 적합한 여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성공적으로 한국시장
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의사 결정과 대응이 빠르게 이루어 짐)

지역 1번점 전략

- 고객 중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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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 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1Ⅱ. 본론 ⅰ. 이마트 1 ~ 6ⅱ. 이마트 중국진출 6 ~ 9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10 ~ 11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11 ~ 16Ⅲ. 결론 ⅰ. 시사점 16 ~ 17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전국 대형할인마트 현황 명 칭 마장 수서울경기,인천영남 호남 충청 강원 제주 이마트108 183330126 6 3 홈플러스68 6 153087 1 1롯데마트56 8 20 12 8 7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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