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의 해외진출 공략기 -다이아몬드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태평양의 해외 진출 공략기
1. 태평양의 60년 외길역사
2. 태평양과 로레알의 국내(한국) 경쟁력분석
2-1. 태평양의 국내 현황 분석
2-2. 로레알의 국내 현황 분석
2-3. Domestic Diamond
3. 태평양과 로레알의 해외 시장 경쟁력 분석
3-1. 태평양의 해외 현황 분석
3-2. 로레알의 해외 현황 분석
3-3. International Diamond
4. Global Diamond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수많은 본능을 가지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 또한 잠재되어 있는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이다. 이러한 본능은 자신의 개성과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으로 표출되었고, 이는 곧 ‘화장품’이라고 하는 역사적 상품을 탄생시켰다.
우리는 아름다움을 표출시키고자 하는 욕망의 도구인 화장품의 역사와 그 힘을, 태평양의 해외 시장 공략기를 중심으로 랑콤, 랄프 로렌, 비오팀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거느린 세계 화장품업계 1위 기업, 로레알과의 사례비교 및 수치계산을 통해 한국 내와 해외시장에서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만들고 최종적으로 두 회사의 글로벌 다이아몬드모델을 도출하여 태평양 화장품이 해외에서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 및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Ⅱ. 태평양의 해외시장 공략기

1. 태평양의 60년 외길 역사
태평양의 역사는 한국 화장품 기업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태평양의 시작은 1945년 9월 5일 서울 중구 '태평양 화학 공업사'라는 작은 화장품 제조회사 설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만 해도 제품의 원료조차 구하기 힘든 시기였다.
일제 밀수 화장품과 가짜 화장품이 전체 화장품 시장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여러 모로 상황이 좋지 않았다. 태평양은 얼마 지나지 않아 6ㆍ25가 발발하며 창업 후 첫 시련을 겪게 됐다. 서울이 함락되기 직전 창업자 서성환 회장은 원료의 일부만을 챙겨 부산으로 피난을 갔다. 피난지에서 제조된 화장품은 대히트를 쳤고, 전후 서울로 돌아와서 이전 보다 더 사업규모를 키울 수 있었다. 당시 서성환 회장은 54년 국내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했고, 57년부터는 매년 기술자들을 독일과 일본 등지로 유학을 보내 선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태평양은 1960년대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서울 신대방동에 대규모 공장을 신축하고 최신 설비를 갖추었으며 해외 선진 화장품 회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화장품 제조 기술 개발은 물론 품질 관리, 원료 선정방법 등 화장품 기술의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A Case Study of Samsung Electronics and Sony, Hwy-Chang Moon/Donghun Lee

國際經營硏究 제 14권 2호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헌, 2003

한국 기업의글로벌 경영 사례집 2 장세진, 박영사, 2004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1984

로레알 세계화 현지화로 일군 ‘화장품 왕국’,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미국화장품의 전반적인 동향 ( http://blog.naver.com/me_ogi/50002578095 )

로레알 차이나의 중국 마케팅 전략
( http://blog.naver.com/me_ogi?Redirect=Log&logNo/50002574183 )

(주)태평양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로레알 코리아 http://www.loreal.co.kr/

로레알 본사 www.loreal.com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M대우`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진입과 이미지변신을 위한 마케팅전략
  •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품함으로써 고객들은 물론, 자동차 전문가들로부터도 GM의 이미지를 더욱 새롭게 하고 있다. 이는 GM대우가 GM의 단순한 하청회사가 아니라 뛰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나아가 GM대우라는 공식 브랜드로 해외에 수출하기 위한 것이다.공식 출범 이후 최초의 모터쇼는 제 4회 ‘서울모터쇼’였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GM 대우가 출범 초기의 내세운 이미지에 맞게 최고를 향한 꿈을 펼치겠다는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분석1)소비자 양극화 2)유통채널의 변화 3)해외시장의 진출 4)경기변동화장품 시장 환경분석-1)소비자 양극화현재 화장품 산업은 전반적으로 전년대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 가운데 시장 상위 업체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두 자리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중.소 업체들은소폭의 성장에 그쳐 시장내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매장수가 3천점 이상으로 이미 포화 상태로 평가되는 브랜드샵은 후발 업체의 신규 진입이 여전히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현황.32(2) 진로소주 만리장성 공략.339) . 태평양의 해외공략33(1) 로리타 렘피카의 유럽 향수시장 개척.33(2)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경영전략
  •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경영여건한국 화장품산업 세계 TOP10 진입 목표 정부의 ‘인프라구축 및 R&D 지원, 제도개선’ 추진각 점수는 10점 만점 기준AMORE PACIFIC33화장품산업 경쟁력6점1점8점5점관련 및 지원산업 중국 내 화장품 지원 및 관련 산업 발달 미비생산요소조건중국 국내 화장품 업체의 기술력 : 외국기술도입으로 기술수준 빠르게 향상. But 색조분야의 기술력 미흡경영여건현재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 중국 진출 多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