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결혼정보업체 선우 20대 대학생 미팅 행사 기획프로그램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레젠테이션 형식입니다.
목차

I. Executive summary 3
II. 상황 분석 5
1. 현재 상황 비판 5
2. SWOT 분석 6
3. STP 6
III. 전략 8
1. 준비 단계 8
2. 실행 단계 9
3. 유지 개선 단계 12
4. 프로그램 타임 라인 13
IV. 한계점 및 제언 14
Ⅴ. Appendix 15
본문내용
I. Executive summary
㈜ 좋은 만남 선우는 국내 결혼 정보 업체의 시초이지만 후발 업체인 듀오가 업계 1위 자리를 선점하며 시장 점유율을 독식하게 되었다. 이에 반해 선우는 현재 업계 2위로 듀오에 비해 인지도가 현저히 낮으며 오히려 후발 업체라는 사람들의 이미지와 결혼 정보 업체 전반에 대한 이해타산적이고 속물적이라는 부정적 인식으로 시장 점유율을 서서히 잃어 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는 젊고 순수한 선우의 이미지 구축과 장기적인 고객의 로열티 창출을 위해 서울 소재 20대 남, 녀 대학생들을 이번 전략의 타겟으로 하였으며 이를 대상으로 FGI와 In-depth 및 200명을 표본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그들이 추구하는 자연스런 만남과 그 방식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우리는 20대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방식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팅 행사 기획을 하였고 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결혼 정보업체로서의 인위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하였다. 또한 젊은 세대의 사랑에 대한 밝고 순수한 이미지에 맞게 여러 가지 Non- Traditional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여 업계 2인자의 굴레를 벗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재포지셔닝 하였고 궁극적으로는 2010년 업계 1위 탈환을 목표로 하는 전사적 비전을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마지막으로는 이번 프로그램 전략에서 가능한 부정적 한계점과 그에 따른 제언을 하였으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 결혼적령기 남녀대상, 소비자교육
  • 결혼정보업체가 앞다투어 경쟁을 하고, 그만큼 소비자들의 이용률도 증가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로 그만큼 불만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그래서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내용은 연예에서 결혼까지의 과정에서 소비자로써 직면하는 것과 문제점을 교육목표로 두었고 교육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우선 커플소비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소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 결혼정보회사의 이용에 있어 주의해야할 사

  • 듀오,결혼정보회사,웨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정보제공회사로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커플을 연결하는 중매 서비스를 실행한다. 현재는 PC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결혼, 미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웨딩컨설팅 및 생활 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십 명 이상의 고급 인력을 보유하고 첨단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80년대 중반 외국의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받은 “알트만”이 결혼정보회사란 타이틀로 처음 생겨났고 90년 초, 중반에 선우, 듀오 등의 결혼정보회사가 잇따라 설립되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관한 보고서
  • 정보제공회사로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커플을 연결하는 중매 서비스를 실행한다. 현재는 PC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결혼, 미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웨딩컨설팅 및 생활 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십 명 이상의 고급 인력을 보유하고 첨단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80년대 중반 외국의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받은 “알트만”이 결혼정보회사란 타이틀로 처음 생겨났고 90년 초, 중반에 선우, 듀오 등의 결혼정보회사가 잇따라 설립되

  • [경영] 마케팅 믹스(4Ps) 듀오
  • 결혼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함. 2-2) 연혁1995년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립 국내 최초로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1996년 MBC-TV 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 1997년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 1998년 동종업계 최초로 미주지사(LA) 설립1999년 정보통신부 선정수상

  • 대학생 커플 전문 매니지먼트 사업계획서
  • 업체와의 가격 비교를 근거 (타 업체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 유발)업체명제공 서비스명서비스내용계약기간만남횟수비용(1회당 비용)비고닥스클럽주식회사 결혼회원Ⅰ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 주선1년20회55(2.75)결혼회원Ⅱ1년10회35(3.5)미팅회원온라인상에서 회원 프로필 제공1년무제한 3듀오정보(주)결혼회원 ⅠⅡⅢⅣ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 주선1년12/8/6/4회58.5(4.88~14.6)본인조건이나 맞선 상대자조건에 따라횟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