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창업론] [기업성공사례] 이랜드의 기독경영과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 있는 자료만을 참고했지만
풍부한 자료와 정보를 바탕으로 요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도움이 된 레포트였습니다.
잘 활용하세요~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경영이념
3. 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 경영자)
4. 핵심성공전략과 4P
5. SWOT 분석
6. 인사관리 (인적자원)
7. 기업문화
8. 고객관리
9. 경쟁사
10. 마치며.. (본받아야 할점)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이랜드 그룹의 대표 의류브랜드, 이랜드는 이화여대 근처의 2평 남짓한 보세옷가게 “잉글런드”로 출발한 회사이다. 처음 이랜드는 보세의류를 중심으로 대학생을 주고객으로 하여 각종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면서 대학가에 서서히 알려졌다. 얼마후 저렴한 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이 대학생 층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판매수요가 증가하게 되고, 점차 대학가와 명동 등지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매장들의 대리점 신청이 쇄도하기 시작했다. “잉글런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랜드는 곧바로 “브렌따노”, “언더우드”를 출범시키면서 고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 후 1986년 법인등록을 하면서 상호를 “이.랜드”로 바꾸고 “헌트”, “리틀브렌”등의 브랜드가 출범과 더불어 모두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대형 의류회사로 본격적인 성장을 해나간다.
이랜드 그룹의 모기업인 (주)이랜드는 현재 이랜드, 브렌따노, 헌트, 후아유, 티니위니 등 성인 캐주얼 브랜드와 푸마 라이센스 사업부문이 있고, 13개의 브랜드와 전국에 1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 기업연혁
⑴ 출범 태동기(1980-1987)
이랜드는 당시 이분화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였으며, 광고 전략면에서도 고객만족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라는 생각으로 거액의 자금이 소요되는 매체 광고비를 원가절감이나 품질향상에 투자하는 한편, 신선한 각종 광고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정책을 펼쳤다. 또한,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동일한 이미지를 구축하여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러한 방법은 적은 자본과 인력으로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진입이 가능하게 해 주었고 효율적인 프로모션을 가능하게 하였다. 한편, 생산면에서는 외주관리(Out sourcing)를 통해 원가절감과 더불어 조직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비대화를 지양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기반경제와 한국문화
  • 전략만 지속하였다는 것이다. 제조업 지향적인 한국경제의 운영마저도 지식지향적이 되어야 한다는 매일경제신문사의 지식경영 캠페인에서도 지식기반경제의 대두가 들어 난다. 매경-매캔지 보고서의 결론은 한국의 5대 기간산업의 지식격차가 선진국과 들어 날 뿐만 아니라 생산성은 미국의 동종업체의 1/2이고 노동생산성은 1/3에 불과하여 한국기업의 경쟁상대국과의 지식 격차와 생산성의 격차는 해소가 시급하다는 평가이다 이 분석에 따르면 과

  • 이랜드의_성공요인_분석과_나아갈_방향
  • 분석과 나아갈 방향목 차Ⅰ.서 론 11.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2.연구방법 및 범위 -13.연구의 의의 및 한계 -2Ⅱ.본 론 21.이랜드 기업소개 21)연혁 22)주요사업 -33)조직구조 / 기업문화 52.이랜드의 성공요인 61)공격적인 경영전략 -

  • [조직행위]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 -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 2006년 1학기 조직행위관리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목 차Ⅰ. 서 론 3Ⅱ. 본 론 4 창업주와 경영이념이 기업문화에 끼친 영향 4A. S K 기업 4B. 현 대 10 경영환경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조직문화의 변화 15A. 포스코-공영화와 경영전문화 15B. 삼성- 세계화 21 독특한 기업문화 사례 27A. 유한킴벌리 - 환경중시 문화 27B. 이랜드-기독교적 문화 32Ⅲ. 결 론 38참 고 문 헌 40- -Ⅰ. 서 론한

  • [경영분석] 이랜드 경영분석
  • < 경영분석 - 2조 >* 이 랜 드 *1. 이랜드 선정 이유2. 재무비율분석1) 유동성 비율2) 자본구조 비율3) 효율성 비율4) 수익성 비율5) 성장성 비율3. 재무비율의 종합평가 1) 매출액과 시장점유율2) ROI 분석3) Wall & Trent 지수법4. 질적 경영분석 1) CEO 박성수 회장님 소개2)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3) 이랜드의 기업문화4)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5. 이랜드 총 종합의견1. 이랜드 선정 이유이랜드, ‘홈에버’로 새출발 이랜드는 14일 한국까르푸 브랜드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 철수 원인 분석-월마트와 까르푸의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을 실행하여 소도시 전체를 장악한 다음 이를 기반으로 대도시로 진출하는 패턴을 구사하였다. 1990년대 초 Stop the WAL을 외치는 몇몇 소도시의 저항에 부딪힐 정도의 성공을 이룬 월마트의 경영이념과 전략은 적절한 정보기술의 도입으로 실현되었는데 대부분의 선진기업들이 그러하듯이 월마트 또한 정보기술의 도입목적을 유통업무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통해 저가격을 현실화하고 매장의 상품 조기 품절을 방지함으로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