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수학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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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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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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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지름이 반지름보다 2배 더 커요.
T : 그러면 우리가 원의 지름말고 어떤 걸 알아보기로 했죠?
S10 : 지름과 반지름의 관계를 알아보자 했습니다.
T : 지름과 반지름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S11 : 지름의 길이가 반지름의 길이보다 2배 더 길어요.
T : 그러면 이제 세 개의 원 중에 하나를 골라서 여러개의 지름을 그어 보세요.
어떠나요?
S12 : 길이가 모두 같아요.
T : 맞아요. 그렇다면 두 번째 활동을 통해서 알게 된 점을 생각해 보세요. 누가 발표해볼까?
S13 : 지름의 길이가 반지름의 길이의 두 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S14 : 한 원에서 지름의 길이는 모두 같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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