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적 인간학] 다빈치 코드를 통해 바라본 왜곡된 성서의 진리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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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가. 다빈치 코드 줄거리
나. 다빈치 코드를 위해 하기 위한 키워드

∬. 본론
가. 다빈치 코드 깨기를 통해서 바라본 다빈치 코드 논리적 허점

∫. 결론


설 문 지
본문내용
★ 다빈치 코드를 통해 바라본 왜곡된 성서비판
‘다빈치코드’라는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을 만큼 기독교에 대한 비신자까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천민자본주의 편승하여 쓰여진 이 소설을 통해서 기독교의 근간인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왜곡과 예수님의 의미를 그럴듯한 역사적 허구들을 사실인냥 호도하여 혹세무민하는 것을 더 이상 묵과할 수가 없기에, 단순히 종교적 입장이 아닌 문화적 역사적 철학적 논리적 대응을 통해서 그것의 오류를 분석해보고, 한발 더 나아가서 어떤 사물의 본질을 바라볼 때 특정의 편협된 코드를 통해서 바라보는 한계점을 이야기하고 그런 태도를 지양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발표주제로 택하였습니다.

∫. 서론
가. 다빈치 코드 줄거리
자료출처 : 다빈치 코드 분석 라은성(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역사신학교수)
편집자‘다빈치 암호’는 의문의 살인과 관련된 ‘성배’(Holy Grail)에 대한 의문으로 시작하여 음모이론으로 끝을 맺는다. 모두 105장과 에필로그로 구성된 소설의 첫 부분은 파리에 루브르 예술도서관의 관리소장 자크 소니에르가 백피증을 가진 수도사에 의해 도서관 주요 갤러리에서 총에 맞아 죽은 채로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그의 시신은 레오나르드 다 빈치가 그린 ‘버트리비안 인간’(The Man of Vitruvius)으로 알려진 모습으로 놓여 있었다. 소니에르는 죽어가면서 수수께끼와 같은 신비한 숫자와 아울러 암호들을 바닥에 그려 놓았다. 죽기 직전에 자신이 죽게 된 여러 가지 상징적 실마리들을 남겨둔 것이다. 파리를 방문중이었던 피살자의 미국인 친구 로버트 랭던은 피살 현장으로 달려가서 소니에르가 남긴 실마리를 풀려고 하지만 쉽게 암호를 풀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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