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 기획서] 건전한 성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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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1. 배 경
- 사회 전반의 이중적 성문화의 모순

2. 실 태
실태 1) “청소년의 성 경시풍조 심각”
실태 2)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가장 큰 성문제는?”
실태 3) 미디어에 노출된 성문화 캠페인

Ⅱ. 문제인식
- 청소년들이 성에 대해 고민을 나눌 대상의 부재.

Ⅲ. 도담도담 캠페인
1. 타겟 설정
- 청소년 자녀를 둔 30~40대 후반의 부모.
2. 목표
- 궁극적 목표
- 추진 목표
3. Concept & Slogan
- 컨셉: 부모님과 알아가는 아름다운 性
- 슬로건: "도담도담 사랑하세요"
4. 캠페인 개요
- 도담터, 도담이, 도담 Day, 도담글
5. 추진전략
- 티져, 사보, 퍼블리시티, 출근 길 손난로 제공
6. 일정표
7. 예산안

Ⅳ. 기대효과

Ⅴ. 평가

Ⅵ. 첨부자료
[첨부자료 1] 도담이 라이센스
[첨부자료 2] 도담이 심볼
[첨부자료 3] 설문지
본문내용
Ⅰ. 상황분석

1. 배 경

현재 우리 사회에는 이중적인 성문화가 널리 퍼져있다. 이는 전통적 유교권 문화로서의 성문화와 성교육이 행해지는 가운데, 서구적인 성문화가 무분별하게 도입되었기 때문이다. 보수적인 유교관은 “남존여비와 남녀칠세부동석”이라는 말에서 미루어 볼 수 있듯이, 성가치관과 성을 남성만이 즐기는 유희 수단으로 고정하여, 여성과 청소년은 성을 알아서는 안 되며 만약 알게 되면, 이것이 탈선의 원인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기초적 성지식마저 차단시키는 “백치적 성문화”가 뿌리내리고 있다.
최근 학교 내 성교육 시간의 확대 및 캠페인진행 등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전통적으로 배인 사고 때문에 효율적인 성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런 가치관 하에서 청소년들은 한발만 밖으로 나가도 성을 상품화한 상업적 성문화에 무차별적으로 노출되고 있다. 이는 미디어에 비친 여성의 성상품화 뿐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에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음성적 성문화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결국 이런 이중적 이데올로기 속에서 사춘기를 보내게 되는 청소년은 제대로 된 교육 없이, 음란물과 미디어를 통해서 성지식과 성 고민을 해소 할 수밖에 없고, 이를 통해 성을 가볍게 여기는 성경시풍조가 만연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Ⅶ. 참고자료

- 한국방송광고공사
: www,kobaco.co.kr

- 한국언론재단 카인즈
: www.kinds.or.kr

- 학부모정보감시단
: www.cyberparents.or.kr

- 아하 청소년 성문화센터
: aha.ymca.or.kr

- 밥매거진 “청소년 음란물 실태 설문조사”
: cafe.naver.com/bop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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