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학습유형과 성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습유형
1. 충동형과 숙고형
2. 장의존형과 장독립형
3. 좌뇌와 우뇌의 정보처리 과정
Ⅱ. 성차
1. 성역할 고정관념의 발달
2. 여아와 남아는 얼마나 다른가?
3. 학교와 성차
4. 어떻게 성역할 고정관념을 줄일 것인가?
Ⅲ. 연구 문제
- 본문내용
-
Ⅰ. 학습유형
➭ 학습유형 정의
- 새로운 정보에 대해 집중하거나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 개인이 새로운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각 개인의 방식으로 정의
- 어떤 학습유형이 다른 유형보다 반드시 좋은 것이라 할 수 없으며 어떤 점에서는 능력과 무관한 개념이다.
➭ 학습유형 이론
- Dembo(1991)는 학습유형을 교실상황에서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차에 초점을 두었다.
- 학습유형은 학업성취나 장기기억 등에 영향을 주므로 각 개인의 학습유형에 적절한 교수방법의 적용은 효과적 학업성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학습유형 요인(Dunn & Dunn, 1994)
- 환경요인: 소리, 빛, 기온, 가구 및 좌석의 디자인
- 정서적 요인: 동기, 지구력, 책임감, 욕구
- 친사회적 요인: 혼자, 둘이, 소집단으로, 팀의 일부분, 권위적 어른이나 친구와, 일상과 반대되는 다양한 것에 대한 욕구
- 생리적 특징: 지각의 강도, 하루 시간 동안의 에너지 수준, 공부하는 동안의 음식이나 음료 섭취에 대한 욕구, 움직이고자 하는 욕구
- 사고과정의 경향성: 전체적/분석적, 좌뇌/우뇌, 충동적/숙고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