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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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선정이유
2. 상황분석
3. 온라인 게임 산업의 환경 분석
4. 거시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4P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선정이유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로 다양한 게임들은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은 30여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우리 나라의 인터넷 인구 3000만명 중 1500만명 정도가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으며 이중 약 80% 가 넥슨의 게임을 즐기고 있고 이들 중 대다수가 넥슨의 대표적 상품인 카트라이더를 즐기고 있다.

<카트라이더 소개>
카트라이더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캐릭터를 이용한 카트 운전 게임으로 최신의 3D기술과 친근한 캐릭터,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이다. 작년 말 시장에 먼저 선보인 RC완구, 크아레이싱과 함께 ‘원소스 멀티유즈’의 산물로서 눈길을 끌고 있기도 하다. 카트라이더는 여러 유저들이 카트를 운전하면서 각종 아이템을 사용하여 대결하는 아이템전과 드리프트를 이용하여 레이싱 트랙을 주파하는 스피드전으로 나뉜다. 승부를 예상할 수 없는 아이템전의 재미와 속도감,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스피드전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카트라이더는 2004년 6월 1일 오픈 베타 실시 후 8월 18일 상용화.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여, 현재 동시 접속자 22만 명을 돌파, 회원 수 1,200만 명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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