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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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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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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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 론
본 론
(1)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그 현황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2. 온라인 게임 현황
(2) NC소프트의 시작
1. CEO 연혁
2. 회사 개요 및 연혁
3. NC소프트의 시장 진입 및 성공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을 택한 이유
리니지의 시장 진입과 성공
엔씨소프트 분석 (첫번째 핵심 역량)
엔씨소프트 분석 (두번째 SWOT)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방식과 그 필요성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대만, 홍콩)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실패사례 : 미국)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진행중:중국)
결 론
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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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문화콘텐츠산업은 국가의 경쟁력까지 좌우하는 핵심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은 지식, 문화주도의 정보산업으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고 콘텐츠 산업 중 게임 산업은 높은 PC보급률과 잘 짜여진 정보통신망으로 인해 가장 부가가치가 높으며 지식강국으로서의 유망산업으로 급성장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온라인게임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선두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온라인 게임 산업 중에 가장 빠른 발전과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 중 NC소프트가 손꼽히고 있다. 이 기업은 다방면 콘텐츠를 개발하려 하기보다는 '리니지'라는 게임 하나로 넓은 시장을 개척 하려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국내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에 바탕을 두어 대만, 일본,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과 미국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엔씨 소프트는 현재 많은 부수적인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지만, 주력사업은 “리니지”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현재 많은 (온라인)머드게임 중에서 가장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때는 “포트리스2”와 함께 경쟁을 하면서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였고 포트리스2는 점점 하향곡선을 그리는 반면 리니지는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가입자 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증가했다.
엔씨 소프트는1997년 김택진 사장이 설립한 온라인 게임 업체이다. 소수의 경쟁업체만 존재하고 있던 당시 게임시장에서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는 출시 이후 천문학적인 매출고를 올리며 성공을 거두었다. 온라인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단순한 게임에서 산업으로 전환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런 온라인 게임 산업은 2000년 이후 포화 상태에 이르게 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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