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Credit Suisse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재의 산업구조와 시장상황에 대하여 귀하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지난 10년 동안 스위스 및 유럽 금융시장의 변화를 야기해온 주요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2. 지금까지 Credit Suisse와 주요 경쟁사들이 추구해온 마케팅전략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3. Credit Suisse의 고객서비스 중심으로 차별화하기로 한 것은 최상의 방안이라고 생각합니까? 다른 대안에는 무엇이 있겠습니까?

4. Credit Suisse가 경쟁우위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가능하면 구체적으로 답변하시오.

5. 앞으로 10년 뒤에 소매금융은 어떻게 변화될 것으로 생각합니까?

6. Credit Suisse는 미래의 변화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해야 합니까?

7. 이 사례분석으로부터 은행서비스마케팅에 대하여 배운 시사점 및 교훈은?
본문내용
1. 현재의 산업구조와 시장상황에 대하여 귀하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지난 10년 동안 스위스 및 유럽 금융시장의 변화를 야기해온 주요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현재 금융 산업구조는 절대 안정적이라는 기존의 관념이 깨지고 최대의 위기에 놓여있다. 스위스의 경우,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 정치성향의 좌경화 노선에 따른 은행의 비밀보장의 부분에 대한 부정적인 정서가 확산되었다. 그리고 인구의 노령화 추세에 따라 소비자들은 사회복지 연금을 개인 저축으로 보완해야 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었다. 또한 상속자산의 규모가 증가하였고 사람들이 금융문제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갖게 됨에 따라 금융상품의 성과에 대하여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었다. 게다가 90년대 초 부동산가격 하락으로 인한 유동성 고갈로 인하여 은행들의 대출상환 요청이 심화됨에 따라서 파산하는 개인이나 기업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전반적인 유동성의 위기 속에서 소매금융서비스 산업은 다음의 세 가지의 변화 속에 진화해 왔다. 첫째,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기록, 송금, 정보처리 등의 비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였고 둘째, 과거 개인 투자자의 높은 비중에서 점차 머니마켓펀드, 뮤추얼펀드 및 유사 투자상품을 운용하는 기관투자자의 비중이 급증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금융기법이 급속히 혁신되면서 파생상품과 같은 새로운 금융상품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소매 은행들이 투자은행, 보험회사 및 유사 금융기관들로부터 받는 경쟁적 압력은 더욱 크게 증가하였으며. 결국 이러한 상황은 은행과 다른 유사 금융기관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를 무한경쟁지역으로 끌어드리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
  • eoqkr***
    (2014.01.21 16:12:43)
회원 추천자료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
  • 사례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5.• 김형균.오재환, 도시재생 소프트전략으로서 공유경제 적용방안, 부산발전연구원, 2013.• 박준식, 공유교통서비스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법제도 개선방향, 월간교통, 2015.• 심수진, 공유경제 서비스 사용의 영향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6.• 이중원․박철, 공유서비스 이용 후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e-비즈니스연구, 2016.• 조수영, 공동체주의적 관점에서의 헌법 고찰, 국제헌

  • 우리나라 휴대폰 산업분석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문
  • 서비스 5대 이슈 p36-42,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2007.1.3 박미용. 과학동아 2004년 3월호(통권 제219호). 2004. 3 편집부. 전자파기술 제9권 제2호, 1998. 6 pp. 59~61 (3 pages) >파이낸셜 뉴스 2007.4.19 조선일보 Digital Biz cover story 2007.05.18 내일신문 2007.05.23 15면 560자 서울신문 2007.05.23 20판 22면 120자 정보통신과학 뉴스 매일경제 정광재 기자, 2006.12.22한국경제 유병연 기자, 2007.4.19한국경제 김동욱 기자, 2006.3.18 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2006.12.12부산

  • 금융산업발전을 위한 헤지펀드 정착방안
  • Credit Suisse/Tremont(2007), Credit Suisse/Tremont Hedge Fund Index : 2007 Year End Review10. Credit Suisse/Tremont(2007), Emerging Markets Trends in the Hedge Fund Industry11. International Financial Services London Research(2008), Hedge Funds 2008, International Financial Services London12. Yale University Report 2005 & 200713. Yale Endowment Report 2007 & 200814. Cambridge Associates15. 헤지펀드 투자전략 연구(1) 한국증권연구원 파생상품 연구회16. 헤지펀드 투자전략 연구(2) 한국증권연구원 파생상품 연구회< 참고 웹사이트 >1. w

  • CRM의 도입과 현황
  • 서비스, SFA, Web extensions for Report using SQL OLAP)Siebel (시장 점유율 #1)3-2. CRM의 주요 Playersebiz management 석사 1기 전현철3. CRM 산업분석 – 국내S/W VenderOracle,Siebel,Peoplesoft,Vantive,Clarify,SAP,NCRBroadVision 등국내 CRM 벤더H/W VenderIBM, HP, SUN, CompaqUnisys, NCR 등컨설팅업체PWC, Anderson,Accenture,딜로이트, BCG,매켄지,KPMG 등SI업체LG CNS, SDS, HIT,SK C&C,동양시스템즈, LG히다찌,쌍용정보통신 등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협력 관계 지속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협력 관계 지

  • 제록스의 기술마케팅 실패사례
  • 마케팅 실패사례는 경영진의 잘못된 의사결정이 기업에 어떤 악영향을 미치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아주 좋은 사례이다.현재 우리의 컴퓨터 사용 행태를 규정했다고까지 할 수 있는 마우스, 윈도우 체제를 가능케 한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인터넷의 길을 연 이더넷(Ethernet), 레이저 프린터가 모두 제록스의 종합연구소라고 할 수 있는 PARC에서 처음 세상에 선을 뵌 것들이다.그리고 PARC에서 만든 기술들은 당시의 첨단 기술들을 파괴시킬 수 있는 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