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예스24 `Yes24`의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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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 업 소 개



사례선정이유

YES24의 의미, 사명, 비전, 목표

기업현황

예스24 연혁

예스24 CEO 및 임원진

사업현황





2. 사 업 전 략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집단(Targeting)

기업의 위치(Positioning)





3. SWOT 분석





4. 성 공 요 인



가격정책

물류시스템

고객지원



5. 문제점 및 대안



인터넷서점의 문제점

YES24의 문제점 및 대안



6. 기업의 방향





7. 결 론

본문내용
1. 사례선정 이유
현재 온라인 도서 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을 위협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이처럼 온라인 사업의 규모와 가능성이 커지는 시점에서, 온라인 도서사업에서 독보적인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YES24의 사례를 통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앞으로 살펴볼 예스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창고 보유로 인한 빠른 배송, 방대한 도서
DB보유, 상세한 도서정보, 최저가격보상제도 운영, 우수 고객을 위한 Mania 클럽서비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과 1:1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 등을 자랑하는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이런 여러 가지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
스 품질지수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 ‘웹 사이트1위,’ AC 닐슨 조사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 선호도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도 갖고 있다.
1) Name의 의미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YES24는 1998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서점으로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터넷서점은 기존의 오프라인 서점과 달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들이 원하시는 언제
어디서라도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이처럼 YES24의 브랜드 네임은 고객님이 원하시는 상품 정보를 편리하고 정확하게 검색하고
쇼핑하실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쇼핑 공간으로서 고객 지향적 쇼핑몰이 되고자 하는 바람을
표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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