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 장 상 황 및 전 망
■ 자 사 소 개
■ 자 사 분 석
■ 타 사 분 석
■ 전 략 도 출
■ 전 략 제 시
■ 결 론
본문내용
홈플러스 선정 이유
現 국내 유통업계 1위 기업 E-mart
규모의 경제에 맞선 후발주자 홈플러스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유통기업 `
점포당 매출액 1위 + 가장 빠른 성장

국가고객만족도 1위의 매력!
.
.
시장상황 – 점포수
유통매장 전체 점포 수(2006 현재)
<그래프>

현재 유통시장은 포화상태

외국계 유통업체는 국내시장의 포화상태
인한 합병 시도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
월마트의 이마트 합병

향후 기업간 합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매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소
한국체인유통협회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 삼성경제연구소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 김기현 / LG주간경제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 / 오세영 외 /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www.educare.co.kr
롯데마트 :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 오창호 외 / 한국마케팅저널 제7권 제3호
이코노믹리뷰/ 삼성TESCO 기업문화로 경쟁력 키웠다 l 경영전략
『국내 할인점 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2001.12, 정연승)
[와우뉴스정보통신] 2004.02.15 / 삼성 TESCO PMS 본격가동
한국경제/ 2003. 8. 25 / 서비스도 품질시대 ‘삼성 TESCO’ 원스톱 생활문화 공간
매일경제 2003. 6. 18 / [시스템경영상] 두부ㆍ생선도 고객 불만 땐 환불
파이넨셜 뉴스 2004. 5. 19/ 24시간 할인점 늘어난다.
한국경제 2001. 9. 9 / [유통시장 大변혁] 백화점: '홈플러스' 설립 2년 만에 빅3 진입
매일경제 2001.8. 27
한국경제 2002.6.14
매일경제 2006.05.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경영학 제 5전정판백풍렬 (2006),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정창곤 (2010. 12), 브랜드 구축 – 제6장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브랜드 구축문화체육관광부 (2010. 7), 2009 생활백서LG경제연구소(2004.10),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삼성경제연구소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특징, 국내 신발 구매 소비자들의 특성신발산업진흥센터 (2009), 2009년 국내 신발산업 주요 브랜드 및 유통업체 소개 및 매출분석기능성 신발 시장의 동향 및 마케팅 분석 전문자료네이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경영학과 관련된 공부를 하면서 수업시간에 수없이 들었던 말이 떠오른다. 현재 명성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지라도 시간이 지난뒤에도 존재하는 기업은 얼마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기업이 이러한 환경속에서 생존해나가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이라는 것인가? 소위 잘나가는 기업, 이른바 1등이라고 불리우는 기업들은 매번 그 자리에 있기에 마치 당연한 것처럼 느껴졌었다. 환경분석을 직접 해 보기 전까지는.그러나 M. Porter의 5

  • 글로벌 기업 아디다스의 위기와 미래전략
  • 경영학 제 5전정판백풍렬 (2015),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정창곤 (2015. 12), 브랜드 구축 – 제6장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브랜드 구축문화체육관광부 (2010. 7), 2009 생활백서LG경제연구소(2004.10),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삼성경제연구소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특징, 국내 신발 구매 소비자들의 특성신발산업진흥센터 국내 신발산업 주요 브랜드 및 유통업체 소개 및 매출분석기능성 신발 시장의 동향 및 마케팅 분석 전문자료네이버 지식백과:

  • [전략경영]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 이마트를 공략하지 못하고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미국기업인 월마트와 프랑스기업인 까르푸가 부진한 매출을 이유로 2006년 아시아 3위인 우리나라를 떠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삼성과 영국 테스코가 공동투자한 홈플러스는 짧은 기간에 할인점업계 2위로 올라섰습니다. 홈플러스가 어떤 경영전략으로 롯데, 까르푸, 월마트등을 제치고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이마트를 따라잡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홈플러

  • 월마트와 홈플러스의 재무제표 비교분석
  • 경영학개론재무제표 Walmart vs Home plus소개창업자인 샘월튼(Sam Walton)의 앞자를 따서 Wal-Mart라고 지은 것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Wal-Mart Stores, Inc. , 2008년부터 Walmart)는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업체이다. 포춘 500 선정 2007년 매출 기준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대한민국의 월마트는 이마트에 매각되었다. 홈플러스(주)가 운영하는 대형할인점 브랜드이다. 한국의 삼성물산(주)과 영국 최대의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 사이에 체결된 합작투자계약에 따라 1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