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경쟁전략, 경영학] 삼보컴퓨터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보고서의 개요
2. 본론
가. 국내 컴퓨터 산업의 흐름
나. 삼보컴퓨터의 소개 및 연혁
다. 삼보컴퓨터의 가치사슬 분석
라. 삼보컴퓨터의 시대별 경쟁전략
마. 삼보컴퓨터의 경쟁전략 VRIO분석
3. 결론
- 삼보컴퓨터의 장래 국내.외의 경쟁전략
본문내용
우리조는 삼보컴퓨터에 대하여 가치사슬 분석과 VRIO Framework 분석기법을 통하여 분석해보았다. 삼보컴퓨터는 창립당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통한 전략으로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였고, 그 후 급변하는 PC산업에서 맞이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적 시도를 하게 된다.
우리는 먼저 국내 컴퓨터 산업의 흐름을 살펴보고 삼보컴퓨터는 어떠한 기업인지, 창업부터 현재까지 경쟁전략을 시기별로 살펴보고 그 전략을 가치사슬 분석 및 VRIO 분석기법을 통해 분석하였다. 이 분석에서 국내나 해외에서 삼보컴퓨터의 경쟁사라고 볼 수 있는 몇 개의 기업과 삼보 컴퓨터와의 전략을 비교해 본 뒤, 마지막으로 우리조가 생각한 삼보컴퓨터의 미래의 전략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전략프랜차이즈 기업이 성공하려면 가맹점주와 고객 확보가 모두 중요하다.현재에 최종고객에 대한 마케팅은 무수히 많은 방법으로 행해져왔고,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이 등장하면서 꾸준히 고객창출과 고객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실정이다.하지만 현 시점에서 모두가 행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마케팅 만으로는 경쟁시대에서 살아남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가맹점주에 대한 마케팅은 아주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 [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컴퓨터 판매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레노버는 AST 컴퓨터 판매를 대행하면서 롄샹 한자카드를 패키징, 컴퓨터에 중문 처리능력을 접 목했다. 이에 따라 레노버의 제품이 불티나게 팔렸고 여기에 힘입어 자체 판매루 트를 구축할 수 있었다. 이때 레노버는 외제 컴퓨터 판매로 굉장한 수익을 올리고 있음에도 자체 컴퓨터 개발 계획을 세웠다. 자체 브랜드 컴퓨터를 연구, 제작, 생 산하겠다는 일념으로 레노버는 해외 발전전략을 세우기 시작했다.

  • 인사관리 핵심인재 채용방법
  • 전략이 필요하다. 이는 경기 변동이나 업무량 변동 등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력 운용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노동 시장의 인력 수급 상황이나 임금 동향을 고려해 신축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인력 구조의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또한 업무의 전문성, 중요도에 따라 핵심 인재 중심의 인적 자원 관리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경영학자 Charles Handy는 소수 정예화 조직을 위해서는 ‘클로버형 조직’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클로버

  • [벤처기업의 성공 사례]벤처기업의 성공 사례1(새롬기술), 벤처기업의 성공 사례2(포미나넷), 성공 사례3(자일랜사), 벤처기업의 성공 사례4(오펙엔지니어링), 성공 사례5(양지원공구), 벤처기업의 사례6~사례7 분석
  • 경영자오상수 사장은 아버님이 기업체에서 근무하셨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부터 경영학이나 문과를 선택해 사장이 되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였다. MBA과정은 나중에라도 받을 수 있다는 아버님 의 권유로 공대로 진학하게 되었다. 오사장이 전산학을 전공하게 된 것도 전자계산학과가 컴퓨터 와 관련이 많을 것 같고 회사 차리기에 쉬울 것이라는 생각에서였다. 오사장은 KAIST재학시절 1,200만원을 모아서 사무실도 차려서 동기들과 사업을 하려했으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전략선난후이 트리플 1/3 현지화세계전략: 기업규모 확대 국제화기업, 제품 이미지 제고 지적재산권 보호 다각화 창의적 R&D - 고객중심의 신제품 개발세계적 가전메이커품질 경쟁력 창출혁신적 기업 : 직원의식개혁 엄격한 생산, 경영 시스템 도입문화 확립CEO 경영 철학 시장사슬海尔是海 ( 하이얼은 곧 바다 ) 中国製 ( 중국 생산 제품 ) ’: 하이얼이 세계로 발전하여 중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린다.하이얼은 1998년부터 국제화를 통한 발전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